상단여백
기사 (전체 82건)
[데스크 칼럼] ‘게임중독’이란 주홍글씨 안된다
게임업계는 오래 전부터 ‘중독’이라는 단어를 놓고 치열한 논쟁이 벌어져 왔다. 게임을 부정적으로 보는 일부 학자나 의사들은 게임이 중독...
김병억  |  2018-01-15 16:20
라인
[데스크칼럼] 글로벌 시대의 인재 활용
게임은 디지털종합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단순히 눈에 보이는 그래픽뿐만 아니라 음향과 컴퓨터 프로그램에 인공지능, 그리고 인문학적인 상...
김병억  |  2018-01-02 15:59
라인
[데스크칼럼] 수출효자로 부상한 모바일게임
우리나라는 10여년 전에 ‘온라인게임 종주국’이란 이름을 들으며 세계 게임인들의 부러움과 질시를 한 몸에 받았다. 종주국이란 말은 무엇...
김병억  |  2017-12-18 15:46
라인
[데스크칼럼] 삼성과 e스포츠
10여년 전 필자는 호주 시드니에서 열리는 '월드 사이버 게임즈(WCG)' 예선전을 취재하러 갈 기회가 있었다. 이 대회...
김병억  |  2017-12-04 16:21
라인
[데스크칼럼] '배그'의 성공과 롱런 과제
지난 14일부터 카카오게임즈 독립 서버로 서비스를 시작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열풍이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이 회사는 글...
김병억  |  2017-11-20 16:03
라인
[데스크칼럼] 게임업계와 사드 갈등 해소
최근 우리나라와 중국 간에 사드를 놓고 시작됐던 갈등이 해소됐다. 우리 정부는 중국 정부와 함께 사드 협의 결과문을 발표했다. 양국은 ...
김병억  |  2017-11-06 15:51
라인
[데스크칼럼] 게임산업진흥원 재설립 논의의 필요성
지난 2009년 5월 상암동에서는 게임을 포함한 5개 문화콘텐츠진흥기관을 통합시킨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출범식이 열렸다.한콘진...
김병억  |  2017-10-23 13:53
라인
[데스크칼럼] 되살아난 '온라인 대박의 꿈'
몇 년 전부터 게임시장의 중심이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넘어온 이후 많은 온라인게임 업체들이 큰 좌절감을 맞봐야 했다.수많은 어려움 속에서...
김병억  |  2017-09-25 16:20
라인
[데스크칼럼] PC방과 게임업체 상생 왜 안될까
지금으로부터 20년 전인 1997년 우리나라는 외환위기를 맞으며 국제통화기금(IMF)으로부터 막대한 자금을 지원받는 대신 그들이 원하는...
김병억  |  2017-09-11 16:44
라인
[데스크칼럼] ‘프렌즈팝’ 갈등의 극적인 타협
춘추전국시대의 병법가인 손자는 전쟁을 할 때 싸워서 이기는 것은 하수고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이야말로 상수라고 말했다.상대방을 이기기 ...
김병억  |  2017-08-28 16:01
라인
[데스크] 모바일게임 3N시대 올 것인가
벌써 10여년 전의 일이지만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강력한 파워를 발휘했던 5강 업체를 5N이라고 불렀다. 엔씨소프트와 넥슨, 넷마블과 네...
김병억  |  2017-08-14 16:16
라인
[데스크] ‘지스타’ 변화하고 성장해야
우리나라가 세계 게임업계에 자랑스럽게 내놓을 수 있는 유일한 게임전시회인 ‘지스타’가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
김병억  |  2017-07-24 16:22
라인
[데스크]모바일게임의 놀라운 매출파워
최근 게임업계는 모바일게임의 엄청난 매출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그 시작은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었다. 이 작품은...
김병억  |  2017-07-10 16:57
라인
[데스크] 엔씨소프트의 변신 '성공기'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1세대 게임업체다. 그리고 첫 작품인 ‘리니지’를 19년이 지난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서비스해오고 있다. 강산이 두번...
김병억  |  2017-06-26 16:18
라인
[데스크] 게임업계 양극화의 해법
최근 증권가에서는 넷마블게임즈와 엔씨소프트가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코스피에 상장된 두 회사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김병억  |  2017-06-12 16:56
라인
[데스크 칼럼] 게임 판권의 가치
작년에 가상현실(VR) 게임으로 등장한 '포켓몬 GO'는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엄청난 돈을 벌어들였다. 비록...
김병억  |  2017-05-29 16:03
라인
[데스크]게임 개발하는 대통령의 아들
19대 대통령 선거는 역사적으로 많은 의미를 남겼지만 게임인들에게도 특별한 의미를 준 선거였다.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대통령의 가족...
김병억  |  2017-05-15 15:58
라인
[데스크] 대선 후보들의 게임관
5월 장미대선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후보들의 TV토론회에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금까지 세 번의 토론회가 있었는데 국민들의 ...
김병억  |  2017-04-24 17:01
라인
[데스크] 강신철 회장의 무거운 어깨
지난 2004년에 출범한 한국게임산업협회가 벌써 열세살이라는 나이를 먹었다. 첫 협회장을 맡았던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당시 NHN...
김병억  |  2017-04-10 16:23
라인
[데스크] ‘스타크1’을 부활시킨 힘은
지난 주말 게임 올드보이들은 오래도록 잊지 못할 선물을 하나 받았다. 바로 블리자드가 ‘스타크래프트1’의 리마스터 버전을 출시한다는 소...
김병억  |  2017-03-27 17:08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