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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62건)
[데스크] 탈(脫) 중국을 서두르자
우리나라에 대한 중국의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사드) 보복 움직임이 점차 거세지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중국에 진출한 롯데에 대한 불...
김병억  |  2017-03-08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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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VRㆍAR 미래를 향해 뛰자
아무도 가지 않았던 새로운 길을 간다는 것은 설레임과 함께 두려움을 느끼게 한다. 혹시 잘못 가는 것은 아닐까, 이 길을 가다가 예기치...
김병억  |  2017-02-16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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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모바일게임 시장의 양극화
시대는 변한다. 그리고 이 변화의 흐름을 바꿔놓을 수는 없다. 이를 막으려 한다면 오히려 시대에 뒤떨어져 도태될 뿐이다.하지만 시대의 ...
김병억  |  2017-01-25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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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세상을 바꾼 ‘혁신의 아이콘’
지난 2007년 1월9일. 지금은 고인이 된 스티브 잡스가 한 손에 작은 스마트폰을 들고 무대 위에 등장했다.그가 발표한 것은 애플이 ...
김병억  |  2017-01-11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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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엔씨소프트의 저력은 어디서
엔씨소프트가 다시 한 번 일을 냈다. 온라인게임 맏형이라는 이름을 그대로 둔 채 모바일게임시장 후발주자라는 서러움을 딛고 빅 히트작을 ...
김병억  |  2016-12-28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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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SBS의 게임방송 ‘역시나’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최근 SBS와 함께 게임 전문 프로그램 ‘유희낙락’을 제작키로 했다고 밝혀 게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한콘진이 이달...
김병억  |  2016-12-14 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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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권위ㆍ헝그리정신은 이제 그만
게임업계에 최근 직원들이 돌연사 하거나 투신하는 등의 불미스러운 일들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물론 이번 사건, 사고의 경우 게임업체의 ...
김병억  |  2016-11-30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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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포기 않는 그들에게 박수를
최근 주요 게임업체들의 3분기 실적발표가 있었다. 실적발표는 누가 얼마나 많은 매출을 올렸고 전년동기 대비 얼마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
김병억  |  2016-11-16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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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문화계를 다시 일으켜 세우려면
그동안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로 국정을 농단해온 최순실의 측근이며 문화계 황태자로 불려온 차은택의 전횡이 하나둘 드러나고 있다.특히 ...
김병억  |  2016-11-03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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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원스토어’ 약진이 주는 의미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도 독특한 문화코드를 갖고 있다. 영화나 음악의 경우도 그렇고 워드프로세서도 그렇다.세계적으로 할리우드 영화가 판을...
김병억  |  2016-10-19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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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넷마블의 코스피상장 그 의미
침체된 게임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업체를 꼽으라고 하면 누구라도 망설임 없이 넷마블게임즈를 말할 것이다. 그만큼 이 회사의...
김병억  |  2016-10-06 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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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창립 10주년 맞은 라이엇
지난 2011년 말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라이엇게임즈가 최근 창립 10주년을 맞았다고 한다.우리나라 업...
김병억  |  2016-09-21 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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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국회는 더 큰 그림 그려야
최근 국회에서 노웅래 의원(더불어민주당)과 이동섭 의원(국민의당)이 공동 주최한 ‘게임이용자의 알권리 보호를 위한 입법 토론회’가 열렸...
김병억  |  2016-08-31 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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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글로벌 M&A 왜 못하나
세계 게임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과거엔 수천억원대의 인수합병(M&A)이 이뤄졌다면 이제는 수조원에 달하는 천문학적인 금액이 기업들의 합...
김병억  |  2016-08-03 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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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자율이냐 아니면 타율이냐
20대 국회 들어 처음으로 게임을 규제하는 법안이 발의됐다. 그것도 여, 야 의원 두 사람이 동시에 비슷한 내용의 규제법안을 발의해 게...
김병억  |  2016-07-06 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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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텐센트는 날고 있는데 우리는?
중국의 공룡 게임업체 텐센트의 덩치 키우기 행보가 거침없이 이어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김병억  |  2016-06-22 1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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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오버워치’의 충격, 그리고 후회
지난 달 24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오버워치’가 온라인게임 시장에 엄청난 충격파를 던지고 있다. 이 작품은 론칭 일주일 만에 점유율...
김병억 기자  |  2016-06-08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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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병역특례 폐지 대책 서둘러야
국방부가 대체복무 및 전환복무를 골자로 하는 병역특례제도를 2023년까지 단계적으로 폐지하겠다고 밝혀 이슈가 되고 있다.그동안 이 제도...
김병억  |  2016-05-25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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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셧다운제 철폐가 줄 경제ㆍ문화적 효과
게임업계에 ‘셧다운제’가 처음 도입됐을 때 게임인들은 큰 좌절감과 함께 분노를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세상이 바뀌었다고 하지만 정부와...
김병억  |  2016-05-11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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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중국 모바일게임의 역습
한 때 중국 게임시장은 우리나라 게임업체들의 안마당이라고 할 정도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 같은 존재였다. 물론 ‘미르의 전설2’를 시...
김병억  |  2016-04-20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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