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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25건)
모바일 ‘글로벌 리딩 퍼블리셔’ 자리매김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지스타’에서 B2B 전시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국내외 사업 파트너들과 다양한 미팅을 진행한다. 특히 글로벌 리딩...
이주환 기자  |  2016-11-18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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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태별 맞춤전략 통해 위기 정면돌파
PC방 업계는 침체 분위기가 지속됨에 따라 생존에 대한 위기감을 쉽게 떨쳐내지 못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하나의 원인이 초래한 결과가 ...
이주환 기자  |  2016-05-08 1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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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간기획]게임벤처 투자 지원사업 어디까지(상)
‘묻지 마 투자’서 이젠 옥석 가리기 초기 스타트업 성공사례로 붐 일으켜…흥행 담보 못하면 그대로 '퇴출' 게임업체들이 모...
이주환 기자  |  2016-05-03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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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거리․VR 등 새 수익 찾기 부심
PC방 업계는 최근 생존가격을 법제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올 만큼 심각한 경영난에 허덕이고 있다. 또 지속적인 침체 분위기 속 위기감...
이주환 기자  |  2016-04-06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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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시설이란 오명부터 벗겨내기 시급
PC방 산업이 저변을 넓히기 시작한지도 어느덧 20여년을 향해 가고 있다. 그러나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은 것도 시간이 흘러...
이주환 기자  |  2016-03-20 2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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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안정 담보 위한 요금제 안착 절실
PC방 업계는 이미 수많은 소상공인 업종 중에서 최악의 상황을 거듭하며 생존을 위협받고 있다. 때문에 국내 게임산업의 고도성장을 뒷받침...
이주환 기자  |  2016-01-28 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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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방 규제강화ㆍ출혈경쟁 돌파구 없나
게임산업의 뿌리를 지탱해온 PC방 업계가 휘청거리고 있다. 이는 어제오늘의 일이 아닐 정도로 꽤 오래 전부터 나왔던 경고음이었다. 하지...
이주환 기자  |  2016-01-04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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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넓은 ‘기회의 땅’을 찾아 과감히 떠나
게임시장은 이제 온라인과 모바일을 가릴 것 없이 국내외 어디서나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레드오션으로 변해버렸다. 이로 인해 최근 시장에...
이주환 기자  |  2015-10-04 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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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 ‘마블’ 등 유명 IP로 세계시장 공략
국내 게임 시장이 성장세 둔화로 위기감이 고조됨에 따라 업체들은 더 많은 기회를 찾아 글로벌 진출 준비에 여념이 없다. 심화된 경쟁 구...
이주환 기자  |  2015-09-13 1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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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넘게 해외시장 개척에 '비지땀'
전세계적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함에 따라 이에 도전하는 업체들의 빛과 그림자도 더욱 짙어지고 있다. 글로벌 모바일게...
이주환 기자  |  2015-06-21 1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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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안방 넘어 세계 향해 큰걸음
10여년전 온라인게임 중심으로 게임산업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던 때에도 해외 진출은 필수 요소 중 하나였다. 과감한 글로벌 시장 공략으...
이주환 기자  |  2015-05-26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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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ㆍ컴투스 글로벌시장 개척에 '올인'
년 성장세를 거듭했던 국내 게임 산업 규모가 지난 2013년 0.3% 감소함에 따라 업계는 충격에 빠졌다. 또 지난해 역시 이 같은 하...
이주환 기자  |  2015-04-19 1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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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라이벌인 동시에 파트너 관계로
불과 10여 년 전만 해도 일본 게임업계는 우리나라 게임업계를 한참 아래로 내려다보며 잘 만나주지도 않으려 했다. 당시 일본은 세계 최...
이주환 기자  |  2015-03-29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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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ㆍ시장 '최대무기' 커지는 중국파워
한때 중국 게임시장은 우리업체들의 앞마당처럼 여겨지던 적이 있었다.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초창기 한국산 게임인 ‘미르의전설’ ‘열혈강호온...
서삼광 기자  |  2015-03-08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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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요소 많지만 재약진 가능성 충분
한국 게임산업은 ‘온라인게임 강국’이란 기치아래 업체들의 적극적인 기술개발과 투자로 성장해 왔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수익배분 구조가 ...
서삼광 기자  |  2015-02-24 1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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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적 인식ㆍ외산 공세에 안방 '위태'
절정기를 맞았던 게임산업이 ‘내우외환’으로 흔들리고 있다. 내부에서는 게임산업을 규제하려는 움직임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중국 등 ...
서삼광 기자  |  2015-01-25 1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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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플랫폼 새 시대를 활짝 열자
갑오년이 가고 을미년 ‘청양의 해’가 밝았다. 게임업계는 지난해가 그 어느 때보다고 힘든 시기였다고 털어놓는다. 시장경쟁이 격화됐는가 ...
서삼광 기자  |  2015-01-02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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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기획]사회와 함께 하는 게임⑧
사회적으로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가운데 따가운 시선 속에서도 묵묵히 사회와 이웃을 위해 봉사해온 게임인들이 ...
김용석 기자  |  2014-06-17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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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기획] 사회와 함께 하는 게임⑦
게임업계에서는 그동안 크고 작은 사회공헌활동을 펴왔다. 과거에는 단순히 금전적인 도움을 주거나 직접 몸을 움직이는 활동이 중심이었다면 ...
김용석 기자  |  2014-04-07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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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기획]사회와 함께하는 게임⑥
최근 게임 과몰입과 폭력성, 사행성 등이 사회문제로 부각됨과 동시에 게임업체들이 사회를 위해서 한 일이 무엇이냐는 비난이 강해지고 있다...
김용석 기자  |  2014-03-23 19:49
포토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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