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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495건)
[사설] 한콘진 정상화 지금도 늦었다
지난 해 송성각 전 원장의 구속으로 파행적으로 운영돼 온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대한 정부의 정상화 방안이 속도를 내고 있다. 문화부는 늦어...
더게임스  |  2017-07-21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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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정영원의 컴백, 성공을 바란다
정영원 소프트맥스 전 사장이 최근 새로운 게임업체를 설립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20여년 전 PC패키지 게임 ‘창세기전’ 등을 통해 ...
더게임스  |  2017-07-14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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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셧다운제’ 이젠 폐지하는 게 맞다
정현백 여성가족부장관 후보자가 ‘셧다운제’ 시행에 대해 청소년들을 위해 필요하며, 효과적이기 때문에 계속 유지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혀 ...
더게임스  |  2017-07-07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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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모바일게임 분기 매출이 1조라니…
중국 텐센트의 모바일 게임 ‘왕자영요(국내 서비스명:펜타스톰)’가 지난 1분기 약 1조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한다. 매출 대부분이 중국에...
더게임스  |  2017-06-30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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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텐센트의 e스포츠 투자, 그 시사점은
중국 최대의 게임업체인 텐센트가 최근 e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해 향후 5년간 약 1000억 위안(한화 약 16조 6700억 원)를 투자하...
더게임스  |  2017-06-23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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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포괄임금 금지, 게임업계 특수성 고려해야
정부가 '포괄임금제' 시행을 금지하는 방안을 광범위하게 추진하기로 하자 게임업계가 크게 긴장하고 있다. 대부분의 게임업체...
더게임스  |  2017-06-16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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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게임 주무부처 조정이 어려운 일인가
그간 게임을 담당해 온 정부부처는 문화체육관광부였다. 이는 게임을 산업적 차원보다는 문화적 관심에서 이해한 데서 비롯된 것이다. 이같은...
더게임스  |  2017-06-09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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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게임업계 자율규제 왜 서두르나
지금 게임시장은 위기와 기회를 동시에 맞고 있다. 시장 규모는 답보 상태인 위기에 처해 있지만, 과거와 달리 다양한 연령층이 게임을 즐...
더게임스  |  2017-06-02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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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아이템거래 게임 성인등급은 적절
게임물관리위원회가 게임아이템 거래 중개 사이트를 모사한 13개 모바일게임에 대해 성인등급(18세 이용가) 신청을 권고해 주목을 끌고 있...
더게임스  |  2017-05-26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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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자율규제 시행에 대한 유감
게임업계가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자율규제를 다가오는 7월부터 시행키로 해 주목을 받고 있다.게임산업협회는 최근 확률형 아이템을 판매하는...
더게임스  |  2017-05-19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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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문재인 정부의 게임정책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취임식을 갖고 민주 정부의 출범을 선언했다. 더욱이 게임산업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보여온 문재인 정부라는 점에...
더게임스  |  2017-05-12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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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여가부의 '셧다운제' 연장 유감
여성가족부가 밤 12시 이후 오전 6시까지 청소년들의 게임접속을 강제로 차단하는 '셧다운제'를 2019년까지 2년 더 연...
더게임스  |  2017-04-28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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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더블유게임즈 등 상장 게임업체들에 대해
더블유게임즈가 최근 미국 소셜 카지노 게임 개발사 ‘더블 타운 인터랙티브(DDI)’를 8억 256만 달러(한화 약 9425억원)에 인수...
더게임스  |  2017-04-21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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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게임 경진대회 수상취소로 끝낼 일 아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해 말 게임개발자 협회와 공동 주최한 '2016 글로벌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
더게임스  |  2017-04-14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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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정부 게임예산 제대로 쓰여야 한다
정부가 올해 게임산업 육성을 위해 총 642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지난해 보다 55.3%가 증가한 것이다. 자금 규모로만 본다면...
더게임스  |  2017-04-07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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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매출 1조 ‘서머너즈 워’의 빛과 그림자
컴투스의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국산 모바일게임으로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3년을 코앞에 둔 상황에서 누적 ...
더게임스  |  2017-03-31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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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이젠 중국 게임에도 뒤지나
최근 중국산 모바일게임들이 구글플레이 등 오픈마켓에서 매출부문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강세를 보이고 있다. 불과 수년전만 해도 중국산 모...
더게임스  |  2017-03-24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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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게임에 대한 우리사회의 몰이해
"게임이 이용자들의 폭력성을 높인다거나, 사행성을 조장한다거나, 중독성을 갖고 있다는 등의 선입견은 아무런 과학적 근거가 없다. 그리고...
더게임스  |  2017-03-17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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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를 돌파하며 게임계의 희망 찾기”
더게임스가 ‘프리미엄 정론지’를 표방하며 세상에 나온지 벌써 13년의 세월이 흘렀다. 강산이 한번 변하고 다시 변화를 시작할 만큼의 시...
더게임스  |  2017-03-09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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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다시 찾은 ‘게임산업협회’
게임산업협회가 이름을 되찾았다. 지난 2013년 7월 15일 남경필 회장이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로 이름을 바꾼 지 4년여 ...
더게임스  |  2017-03-02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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