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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210건)
고포류 게임과 건전한 놀이문화
게임 업계에서 고포류로 불리는 카드놀이는 일상생활을 통해 더욱 알려져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놀이다. 특히 가족이 모두 모이는 명절과...
더게임스  |  2016-04-08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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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
뉴스를 보다가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는 강력 범죄에 대한 보도가 나오면 게임에 대한 부정적 기사는 언제 나올까 기다리게 된다. 그리고...
더게임스  |  2016-01-29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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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 25시]e스포츠 대회 '풍요속 빈곤'
벌써 한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 시작됐다. 연말이면 크고 작은 행사들이 줄줄이 열린다. 그중에서도 개별 업체들이 주최하는 e스포츠대회는...
서삼광 기자  |  2014-12-08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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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 게임에 쏠린 부정적 시선에 대해
필자는 작은 스타트업을 경영하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연결되도록 돕는 웹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다. 이 스타트업을...
서삼광 기자  |  2014-10-22 1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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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 재미있는 게임의 조건
7년째 게임해설가로 활동하고 있다 보니 여러 부류의 사람에게 다양한 질문을 받곤 한다. 그중 빠지지 않는 질문을 꼽자면 ‘어떤 게임을 ...
더게임스  |  2014-09-29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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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 게임에 쏠린 부정적 시선에 대해
2014년도 절반이 지나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다시금 게임업계를 뒤흔드는 이슈가 발생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정감사와 관련해 ‘게임중독법’...
더게임스  |  2014-09-02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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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 적절한 목표와 신속한 보상
요즘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게임에 빠지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눈에 보이는 보상이 게임 안에 존재하기 때문이다.RPG의 경우 수...
더게임스  |  2014-08-12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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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 새로운 것에 대한 대비
최근 해외 IT 시장은 신규 휴대폰 모델에 모든 관심이 집중된 적이 있다. 바로 세계 최대 규모의 인터넷 쇼핑몰인 ‘아마존닷컴’이 새로...
더게임스  |  2014-07-29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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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 게임인이 극복해야 할 시련
지금 시대의 게임은 하나의 산업으로 완벽하게 자리를 잡게 되었고 수십 년 전부터 자리를 꿰차고 있던 거대 산업들을 단숨에 뛰어 넘으며 ...
더게임스  |  2014-07-17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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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니즈
최근 해외에서 게임을 개발할 때 제작여부를 결정하는 요인은 크게 두 가지가 대세인 것 같다. 옛날의 명작을 리메이크하거나 HD화 하는,...
더게임스  |  2014-07-01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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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 스포츠게임 성공을 위한 조건
2014년은 ‘스포츠의 해’라고 해도 무색할 정도로 세계적 스포츠 행사가 이어져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연초에 개최된 ‘동계올...
더게임스  |  2014-06-03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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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 글로벌 모바일시장의 냉혹한 현실
스마트폰의 폭발적인 성장과 글로벌 오픈마켓의 등장이 가져온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변화는 과거 어려웠던 모바일 게임 회사들의 해외 시장 진...
더게임스  |  2014-05-13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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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 보드게임산업의 정책 과제
요즘 보드게임은 우리의 삶 속으로 더욱 깊숙이 들어오고 있다. 예전보다 쉽게 접할 수 있고 보드게임을 즐기는 인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
더게임스  |  2014-04-22 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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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 레고 같은 게임
아이들에게 있어 가장 좋은 장난감은 무엇일까. 동화책? 변신로봇? 스마트폰? 나는 레고라고 생각한다. 쉽게 변하지 않고, 오래 갖고 놀...
더게임스  |  2014-04-08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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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게임 캐릭터의 무한한 가능성
게임캐릭터 원소스멀티유즈(한 가지 IP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전개해 나가는 것. OSMU) 사업은 직접적 매출효과는 크지 않지...
이하나  |  2014-03-26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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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 서둘러 고쳐야 할 것들
최근에는 각종 IT 기술이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 집중되고 있다. 과거 피처폰 시절에는 상상도 할 수 없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스마트...
더게임스  |  2014-03-06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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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 재밌는 작품의 비결
필자는 스마트 폰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매일매일 습관처럼 인기순위와 매출순위를 확인한다. 순위의 변화만 보고 있어도 배울 점도 많고 ...
더게임스  |  2014-02-07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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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 시장 변화에 대응키 위한 통찰력
요즘 아이들은 잘 모르겠지만 하이텔, 천리안, 나우누리와 같은 PC 통신이 전부였던 시절에는 온라인으로 대용량 파일을 주고받는 것은 상...
더게임스  |  2014-01-17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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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
좋은 게임이 대접 받는 사회대한민국 게임시장에서 이제 모바일게임은 피할 수 없는 흐름이 되어버렸다. 많은 개발사 뿐만 아니라 개발자들까...
더게임스  |  2013-12-31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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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광장] 파격적인 니즈에 대한 소회
최근 한 게임의 이벤트를 봤는데 깜짝 놀랐다. 게임을 설치해서 간단한 절차로 참여하면 추첨을 해서 자동차를 준다는 것이었다. 혹자는 이...
더게임스  |  2013-12-16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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