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5,361건)
[기획]MS 'X박스원X' 시장서 먹힐까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순동)는 최근 신형 콘솔 기기 ‘X박스원X’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X박스’ 제품군의 새로운 라인업이자 업그...
김용석 기자  |  2017-11-25 10:19
라인
‘꿈의 정원’ 등 서구 작품 퍼즐·전략 장르 장악
우리 모바일게임 시장이 글로벌업체들의 각축장으로 변하고 있다. 중국과 일본 모바일게임 업체에 이어 유럽과 미국 등 서구권 업체들이 틈새...
이주환 기자  |  2017-11-24 11:04
라인
[프리즘] 엔씨소프트가 발표한 신작들은
‘리니지2M’ '블소2' 등 4개작 최초 공개 차세대 MMORPG 방향성 제시…내년 중 순차적으로 선보일듯 ...
이주환 기자  |  2017-11-23 10:44
라인
[리포트] 게임 신흥국 급성장
브라질. 인니 등 성장세 예측불허두자릿수 신장률 '경신' ... 글로벌 게임수요에 새 활력소 역할러시아와 브라질, 인도 ...
강인석 기자  |  2017-11-22 10:13
라인
[뉴스해설] 게임업체 3분기 실적은?
지난 3분기 게임업체들의 실적이 발표된 가운데 엔씨소프트가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엔씨소프트는 올해 1조...
강인석 기자  |  2017-11-12 13:00
라인
[기획]게임업계 새 작품 가뭄 심각
최근 게임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과거에 유명했던 작품들이 시리즈로, 또는 모바일과 콘솔 등으로 플랫폼을 바꿔 등장하는 경우가 늘고 있...
김용석 기자  |  2017-09-24 18:47
라인
[기획] 한콘진 원장 공석 장기화 언제까지
게임과 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산업 지원을 위한 정부기관인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원장 공석’이라는 비상체제가 장기화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
김용석 기자  |  2017-09-22 18:12
라인
[프리즘] 연말까지 쏟아질 모바일 대작은
한 해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모바일게임 업체들의 신작 경쟁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특히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에 이...
이주환 기자  |  2017-09-19 11:06
라인
[핫스팟] CPU업체들 게이밍 제품 경쟁 후끈
엔텔과 AMD가 게이밍 PC 시장을 겨냥한 CPU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게임이 점점 고사양 그래픽과 방대...
김용석 기자  |  2017-09-18 15:59
라인
[포커스] 주요 게임 업체들 올해 실적은?
엔씨 '모바일' 힘입어 첫 1조 매출 달성 상반기를 지낸 게임업체들의 올해 연간 실적이 전망이 조금씩 윤곽을 드러내고 있...
강인석 기자  |  2017-09-09 09:39
라인
[리포트] 2017년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전국민 10명중 7명이 게임 즐겨모바일이 최고 이용률 '국민게임'으로... 자율규제엔 과반수 불만 나타내우리나라 국민 7...
강인석 기자  |  2017-09-06 11:01
라인
[이슈&] PC방 업계, 블리자드에 강공 배경은?
‘스타크: 리마스터’ 과금방식이 화 불렀다PC방계, 이중요금징수 공정위에 고발 … 자칫 게임업계 전체로 번질 가능성 PC방...
이주환 기자  |  2017-09-06 10:31
라인
[기획] 제도개선 민관협의체 본격 가동
기구 구성엔 공감 ... 현안 돌파엔 '글쎄'온라인·모바일 편향 구성도 '논란'... 첫 의제 논의부터 부...
이주환 기자  |  2017-09-06 10:06
라인
[뉴스해설] 배틀그라운드 흥행 요인은
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온라인 게임이 큰 이슈로 급부상했다. 바로 블루홀(대표 김강석)이 개발한 온라인 배틀로얄 T...
김용석 기자  |  2017-09-03 15:35
라인
[기획] '테라M' 모바일시장 뒤흔들 기대작 부상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최근 모바일 MMORPG ‘테라M'의 티저페이지를 오픈한데 이어, 작품 대표 이미지 공개, 공식 카...
강인석 기자  |  2017-09-02 08:09
라인
네이버 카페서 벗어나 '독자노선' 붐
그동안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등을 통해 유저와 소통해왔던 모바일 게임업체들이 최근 자체 커뮤니티를 만들어 홀로서기에 나서는 사례가 늘...
이주환 기자  |  2017-07-28 13:39
라인
모바일시장 커졌지만 규모의 경쟁 심화
게임산업의 중심축이 모바일게임으로 옮겨간 이후 이 시장은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 그러나 소수의 선두 업체를 제외하고는 대다수 중소업체들...
이주환 기자  |  2017-07-25 11:31
라인
해외서 통하는 패키지 판매방식 전환 효과
우리나라 게임산업 성장을 주도해왔던 온라인게임은 최근 모바일게임의 급격한 성장세에 밀려 이전과 같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더 ...
이주환 기자  |  2017-07-23 18:33
라인
[기획] 넷마블 '펜타스톰' e스포츠 본격화
온라인 못지 않은 대회 규모 '화려'옵저버 모드로 관전 재미 '상큼' … 진입장벽 낮춰 누구나...
강인석 기자  |  2017-07-20 11:14
라인
게임빌ㆍ엠게임 분위기 전환 잘 될까
지난 1분기 게임업계는 넥슨, NHN엔터테인먼트 등 일부 업체를 제외하곤 대부분의 부진한 실적을 기록한 데 이어 2분기에도 엔씨소프트의...
강인석 기자  |  2017-07-19 10:12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