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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5,321건)
엔씨 온라인의 역량, 모바일로 극대화
우리 게임업체들의 글로벌시장 도전사는 꽤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여기에는 온라인게임 1세대 주자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도 예외는 ...
이주환 기자  |  2017-04-24 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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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 필요없는 HTML5 기반 게임 확산
최근 카카오 등 다수의 업체들이 별도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이 바로 실행 가능한 ‘HTML5’ 기반 게임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특...
이주환 기자  |  2017-04-23 2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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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ㆍ광주 등 게임 지역 거점 마련
국내 게임산업의 지역 불균형 문제는 오래 전부터 지적돼 왔던 사안이다. 특히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돼 있는 인프라는 지역 불균형의 대표 ...
김용석 기자  |  2017-04-20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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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드보이들 '모바일' 새 무대 속속 안착
[프리즘] HN엔터테인먼트, 넷마블, 액토즈소프트 등을 이끌다 창업에 나선 올드보이들이 올해는 새로운 전환기를 맞을 전망이다.건강상의 ...
이주환 기자  |  2017-04-18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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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찬 게임 中企 수두룩…도전해 볼만
게임업계가 청년들에게 매력적인 일자리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게임업계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을까.겉에서 볼 때...
김용석 기자  |  2017-04-13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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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관심에도 부족한 인프라 진입장벽
최근 모바일 증강현실(AR)게임 ‘포켓몬 GO'의 선풍적인 인기와, 잇따른 가상현실(VR) 작품의 등장으로 AR‧VR...
강인석 기자  |  2017-04-12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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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산업품격 고민…인식전환 시급
게임은 한쪽에서는 문화 산업의 꽃이라는 평가를 받으면서도 다른 편에서는 중독과 폭력성이라는 원죄를 들어 품격을 낮추고 있다. 다른 문화...
김용석 기자  |  2017-04-09 1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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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가 소식] 회사얼굴 바꾼 액션스퀘어 주가 동향은?
즉효엔 '글쎄' ... 장기적으론 긍적적재무전문가 전면에 나서 소방수역 ... 하락과 상승 오가며 숨고르기지난 14일 액...
강인석 기자  |  2017-03-31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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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인형뽑기방 규제 문제는 없나
10년 전 경품한도 아직도 제자리업계 "물가인상 등 현실 반영해야” … 사행 논란에 대해선 강력 반발최근 인형을 뽑는 ‘크...
이주환 기자  |  2017-03-29 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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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라진 게임풍경…거리 곳곳 수집 열풍
그동안 미지의 영역으로 많은 가능성이 제기됐던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이 이제는 현실로 다가서고 있다. 이는 전에 없었던 새로...
강인석 기자  |  2017-03-13 1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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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시장 규모 10조…지식산업의 寶庫
최근 청년들의 일자리 부족현상이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대학을 졸업해도 취직을 못해 몇 년 동안 취업전선에서 배회하는 일이 비일...
김용석 기자  |  2017-03-10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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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즘] 3주년 맞은 '세븐나이츠'
글로벌 시장서 인기작으로 '우뚝'태국.일본선 매출순위 상위랭크 ... 국내 매출 톱 10 '장기집권'넷마블...
이주환 기자  |  2017-03-03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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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간기획]더게임스와 함께한 발자취
발전과 변화의 역사 '한자리에'게임산업 일목연하게 스펙트럼화...모바일게임 대변혁 사전 예고 ◇ 게임산업협회 출범&hel...
이주환 기자  |  2017-03-02 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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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넷마블 NTP 글로벌 비전 제시
올해 총 17개작 세계시장 도전경쟁력 갖춘 RPG에 역량 집중… 북미. 유럽. 중국 등에 교두보 확보 넷마블게임즈(대표 권...
이주환 기자  |  2017-01-25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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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커스] VR게임 대중화를 위한 과제는
값비싼 HMD 공급가 더 싸져야기기 장만에만 수백만원 큰부담…즐길만한 타이틀 부족도 문제지난해 가상현실(VR) 기술은 게임...
강인석 기자  |  2017-01-25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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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기획] 게임계 전망과 과제 : PC방. e스포츠. 콘솔
‘오버워치’ 등 잇단 대작 등장 '호재'VR방 등 신규수요에 기대감 ... 금연정책 극복방안 절실올해 PC방 시장은 지난...
강인석 기자  |  2017-01-25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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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기획] 게임계 전망과 과제 - 온라인
대중의 '니즈' 읽고 따라가야 '성공'예술만 쫓다간 참패 불보듯… 엔씨 'MXM'...
김용석 기자  |  2017-01-25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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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기획] 게임계 전망과 과제 - 모바일
시장경쟁 격화 ... 해외로 눈 돌려야넷마블·엔씨 등 대기업 장악력 확대…VR 신기술 적용 본격화 될 듯이미 ‘레드오션’으...
이주환 기자  |  2017-01-25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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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기획] 게임계 전망과 과제 - 정책
규제완화 분위기 ... 일단 긍정적 1월부터 업계 자율등급심의 도입 … 업계 대외신뢰 회복이 향배 가를 듯올해는 그동안 게...
김용석 기자  |  2017-01-25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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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년기획] 2016년 결산 : 정책
자율등급 확대 ... 규제완화 분위기 웹보드게임 이용한도에 다소 융통성…‘최순실 게이트’ 파문에 휘청올해 게임계는 그 어느...
김용석 기자  |  2016-12-27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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