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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5,310건)
달라진 게임풍경…거리 곳곳 수집 열풍
그동안 미지의 영역으로 많은 가능성이 제기됐던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이 이제는 현실로 다가서고 있다. 이는 전에 없었던 새로...
강인석 기자  |  2017-03-13 1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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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시장 규모 10조…지식산업의 寶庫
최근 청년들의 일자리 부족현상이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대학을 졸업해도 취직을 못해 몇 년 동안 취업전선에서 배회하는 일이 비일...
김용석 기자  |  2017-03-10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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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넷마블 NTP 글로벌 비전 제시
올해 총 17개작 세계시장 도전경쟁력 갖춘 RPG에 역량 집중… 북미. 유럽. 중국 등에 교두보 확보 넷마블게임즈(대표 권...
이주환 기자  |  2017-01-25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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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커스] VR게임 대중화를 위한 과제는
값비싼 HMD 공급가 더 싸져야기기 장만에만 수백만원 큰부담…즐길만한 타이틀 부족도 문제지난해 가상현실(VR) 기술은 게임...
강인석 기자  |  2017-01-25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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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기획] 게임계 전망과 과제 : PC방. e스포츠. 콘솔
‘오버워치’ 등 잇단 대작 등장 '호재'VR방 등 신규수요에 기대감 ... 금연정책 극복방안 절실올해 PC방 시장은 지난...
강인석 기자  |  2017-01-25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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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기획] 게임계 전망과 과제 - 온라인
대중의 '니즈' 읽고 따라가야 '성공'예술만 쫓다간 참패 불보듯… 엔씨 'MXM'...
김용석 기자  |  2017-01-25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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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기획] 게임계 전망과 과제 - 모바일
시장경쟁 격화 ... 해외로 눈 돌려야넷마블·엔씨 등 대기업 장악력 확대…VR 신기술 적용 본격화 될 듯이미 ‘레드오션’으...
이주환 기자  |  2017-01-25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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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기획] 게임계 전망과 과제 - 정책
규제완화 분위기 ... 일단 긍정적 1월부터 업계 자율등급심의 도입 … 업계 대외신뢰 회복이 향배 가를 듯올해는 그동안 게...
김용석 기자  |  2017-01-25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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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년기획] 2016년 결산 : 정책
자율등급 확대 ... 규제완화 분위기 웹보드게임 이용한도에 다소 융통성…‘최순실 게이트’ 파문에 휘청올해 게임계는 그 어느...
김용석 기자  |  2016-12-27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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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해설' '리니지' IP 작품들 동반흥행
‘레드나이츠’ 이어 ‘레볼루션’ 가세엔씨, 첫 모바일 성공에 반색…넷마블 내년 상장에 긍정 영향 기대엔씨소프트와 넷마블게임...
강인석 기자  |  2016-12-22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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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게임업계 근무환경 이대로 좋은가
'개발자엔 쉼터가 없는 사각지대'스트레스 강도 타업종에 비해 '월등'…정신건강 증진 위한 제도...
강인석 기자  |  2016-12-22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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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즘] 기업상장(IPO)에 울고 웃은 업체들은
넵튠 등 간신히 턱걸이 '체면치례'실적 미흡하자 대거 내년으로…공모가 하락 우려에 심사철회를 선언하기도최근 ...
이주환 기자  |  2016-12-22 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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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커스] VR게임시장 새 국면 맞나
PC․콘솔기반의 기기 속속 등장 ‘PS VR’ ‘HTC 바이브’ 등 정식 출시…가성비 떨어져 대중화엔 다소 거리...
김용석 기자  |  2016-12-21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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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년기획] 2016년 결산 : 온라인. PC방. 콘솔
[온라인]블리자드 ‘오버워치’ 새 강자 등극장기집권 ‘LOL’과 선두다툼 치열…국산 대작들 줄줄이 흥행참패올해 온라인 게임...
강인석 기자  |  2016-12-21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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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년기획] 2016결산 : 모바일
성장둔화 . 외산 영향력 확대 '이중고'넷마블 국내외서 흥행 퍼레이드 ... 엔씨 뒤늦게 존재감 드러내기도올해 모바일게임...
이주환 기자  |  2016-12-21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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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해설]주요업체 3분기 실적
넷마블 연내 매출 1조 크게 웃돌듯넥슨 전년대비 마이너스 성장…NHN 모바일 수요 힘입어 '기지개'엔씨소프트...
강인석 기자  |  2016-11-17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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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고전하는 게임주 반등 가능할까
'테마주' 약발 더이상 안먹힌다중국·VR 이슈 따라 등락 거듭…체질강화 하지 않으면 '나락' ...
이주환 기자  |  2016-11-17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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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커스]확률형 아이템 뜨거운 감자 된 배경은?
'사행의 간극서 요동' 잇단 문제 제기 여야 모두 강력 규제 '큰 목소리'…20대 국회들어 줄...
김용석 기자  |  2016-11-17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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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블소' e스포츠 대회가 일냈다?
장르의 한계 극복하며 '흥행가도''RPG는 안된다' 속설 극복…'e스포엔터'란 ...
이주환 기자  |  2016-11-17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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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지스타] 넷마블게임즈
화제작 ‘리니지2:레볼루션’ 출격5년 만에 B2C 참가 '비상한 관심'…베일 속 미공개 신작 ‘깜짝’ 등장넷...
이주환 기자  |  2016-11-17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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