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5,329건)
온라인의 역량, 모바일로 극대화 성공
우리 게임업체들의 글로벌시장 도전사는 꽤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여기에는 온라인게임 1세대 주자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도 예외는 ...
이주환 기자  |  2017-05-11 18:38
라인
가격 내리고ㆍ작품 늘고 가상현실 성큼
지난해 가상현실(VR) 기술은 게임업계를 포함한 IT 업계 전체에 새로운 먹거리 산업으로 큰 관심을 끌었다. 이에 따라 당시 국내에서도...
강인석 기자  |  2017-05-04 10:21
라인
별도 설치 필요없는 간편 게임이 뜬다
최근 카카오 등 다수의 업체들이 별도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이 바로 실행 가능한 ‘HTML5’ 기반 게임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특...
이주환 기자  |  2017-05-03 09:26
라인
‘레볼루션’ 단숨에 5천억 ‘광풍’ 1조 눈앞
컴투스는 지난달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가 누적 매출 1조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닿을 수 없는 천장처럼 여겨졌던 기록을 달성하며 모...
이주환 기자  |  2017-05-01 10:41
라인
게임 자율규제 제도권과 공감대 조성을
게임업계가 게임 결제한도와 확률형 아이템 등의 자율규제를 확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게임산업의 발전을 가로막았던 걸림돌을...
김용석 기자  |  2017-04-30 19:49
라인
글로벌 게임시장 개척위한 비장의 카드
넷마블게임즈와 스마일게이트 등 주요 게임업체들의 e스포츠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에따라 위기를 맞이한 국내 e스포츠산업이 새롭게 도...
김용석 기자  |  2017-04-28 10:55
라인
[뉴스해설] '열혈강호 모바일' 중국 돌풍
최고매출 2~3위권 '쾌속질주~'서비스 10년 넘은 온라인게임 후광…룽투·엠게임 등 관련주 상승세최근 중국의...
강인석 기자  |  2017-04-25 16:20
라인
[이슈&] 넷마블 IPO 카운트다운
시총 13조원 ... 단숨에 대장주 등극게임계에 직간접 영향 … 막대한 자금 통해 대형 M&A 나설듯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
강인석 기자  |  2017-04-25 16:03
라인
엔씨 온라인의 역량, 모바일로 극대화
우리 게임업체들의 글로벌시장 도전사는 꽤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여기에는 온라인게임 1세대 주자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도 예외는 ...
이주환 기자  |  2017-04-24 18:49
라인
설치 필요없는 HTML5 기반 게임 확산
최근 카카오 등 다수의 업체들이 별도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이 바로 실행 가능한 ‘HTML5’ 기반 게임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특...
이주환 기자  |  2017-04-23 20:36
라인
부산ㆍ광주 등 게임 지역 거점 마련
국내 게임산업의 지역 불균형 문제는 오래 전부터 지적돼 왔던 사안이다. 특히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돼 있는 인프라는 지역 불균형의 대표 ...
김용석 기자  |  2017-04-20 10:23
라인
올드보이들 '모바일' 새 무대 속속 안착
[프리즘] HN엔터테인먼트, 넷마블, 액토즈소프트 등을 이끌다 창업에 나선 올드보이들이 올해는 새로운 전환기를 맞을 전망이다.건강상의 ...
이주환 기자  |  2017-04-18 10:38
라인
알찬 게임 中企 수두룩…도전해 볼만
게임업계가 청년들에게 매력적인 일자리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게임업계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을까.겉에서 볼 때...
김용석 기자  |  2017-04-13 11:16
라인
높은 관심에도 부족한 인프라 진입장벽
최근 모바일 증강현실(AR)게임 ‘포켓몬 GO'의 선풍적인 인기와, 잇따른 가상현실(VR) 작품의 등장으로 AR‧VR...
강인석 기자  |  2017-04-12 15:49
라인
이젠 산업품격 고민…인식전환 시급
게임은 한쪽에서는 문화 산업의 꽃이라는 평가를 받으면서도 다른 편에서는 중독과 폭력성이라는 원죄를 들어 품격을 낮추고 있다. 다른 문화...
김용석 기자  |  2017-04-09 19:19
라인
[증권가 소식] 회사얼굴 바꾼 액션스퀘어 주가 동향은?
즉효엔 '글쎄' ... 장기적으론 긍적적재무전문가 전면에 나서 소방수역 ... 하락과 상승 오가며 숨고르기지난 14일 액...
강인석 기자  |  2017-03-31 17:24
라인
[이슈&] 인형뽑기방 규제 문제는 없나
10년 전 경품한도 아직도 제자리업계 "물가인상 등 현실 반영해야” … 사행 논란에 대해선 강력 반발최근 인형을 뽑는 ‘크...
이주환 기자  |  2017-03-29 15:41
라인
달라진 게임풍경…거리 곳곳 수집 열풍
그동안 미지의 영역으로 많은 가능성이 제기됐던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이 이제는 현실로 다가서고 있다. 이는 전에 없었던 새로...
강인석 기자  |  2017-03-13 13:41
라인
게임시장 규모 10조…지식산업의 寶庫
최근 청년들의 일자리 부족현상이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대학을 졸업해도 취직을 못해 몇 년 동안 취업전선에서 배회하는 일이 비일...
김용석 기자  |  2017-03-10 10:26
라인
[프리즘] 3주년 맞은 '세븐나이츠'
글로벌 시장서 인기작으로 '우뚝'태국.일본선 매출순위 상위랭크 ... 국내 매출 톱 10 '장기집권'넷마블...
이주환 기자  |  2017-03-03 14:35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