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385건)
[논단] 코딩 의무교육의 이상과 현실
새 정부 출범 이후 게임업계를 포함한 IT분야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는 ‘코딩’을 중심으로 한 교육 분야라고 할 수 있다. 교육부가 내...
더게임스  |  2017-10-18 13:36
라인
[논단] 게임계의 7대 '사회악'
문재인 정부들어 적폐청산의 필요성은 고조되고 있고, 게임계 구성원들도 동조하는 분위기다. 그런데, 정작 게임계 내부에서 청산 대상에 대...
더게임스  |  2017-10-11 17:48
라인
[논단] 잊을만 하면 등장하는 표절 논란
최근 시장에서 ‘플레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큰 인기를 끈 이후 중국 마켓 시장에서 수많은 유저들이 생존 경쟁을 벌이는 ‘배틀로얄’ ...
더게임스  |  2017-09-27 12:06
라인
[논단] 게임업계에 퍼져 있는 차별
최근 국내 사회현상과 관련해 화약고와 같은 이슈는 역시 차별에 대한 논란과 논쟁이라고 할 수 있다. 단순히 남성과 여성의 차별 논란을 ...
더게임스  |  2017-09-20 14:03
라인
[논단]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 모색
지난 7월, 서울에서 개최된 ‘아웃 오브 인덱스’(Out Of Index)라는 행사에 다녀왔다. 기존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시도를 한 ...
더게임스  |  2017-09-13 14:02
라인
[논단] 태블릿PC의 재도약
국내 게임 시장이 덩치가 큰 모바일 게임 위주로 전환되면서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이 있다. 바로 ‘패드’ 시리즈로 대표되는 태블...
더게임스  |  2017-09-06 14:13
라인
[논단] 영화 '덩케르크'
올 상반기 극장가에서 이슈가 된 작품은 역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최대 규모의 후퇴 작전인 ‘다이나모 작전’을 다룬 영화 ‘덩케르크’...
더게임스  |  2017-08-30 13:36
라인
[논단] 20주년 맞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이번 독일 ‘게임스컴 2017’에서는 고전 전략 게임 유저라면 쌍수 들고 환영할만한 소식이 등장했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가 ‘에이지 오...
더게임스  |  2017-08-23 13:44
라인
[논단] 게임계 ‘귤화위지(橘化爲枳)’의 처지
전세계 최대규모의 게임전시회 중 하나인 ‘차이나조이(China Joy)’가 지난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중국의 상하이(上海)에서 개...
더게임스  |  2017-08-16 13:56
라인
[논단] VR게임과 면도기
최근 업계에서 전망이 극과 극을 달리는 이슈는 역시 가상현실(VR)을 기반으로 한 VR게임 분야라고 할 수 있다. 긍정적인 평가와 관련...
더게임스  |  2017-08-09 14:20
라인
[논단] 모바일 게임계의 ‘스크린 독과점’
국내 콘텐츠 산업을 언급할 때 1순위로 나오는 분야는 단연 영화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영화산업의 경우 지난 1998년 최초의 멀...
더게임스  |  2017-08-02 13:52
라인
[논단]인터넷 방송과 모바일게임 시장
최근 방송 산업의 흐름이 인터넷 방송의 정착으로 급변하고 있다. 기존 TV 기반 방송이 지상파와 케이블로 경쟁을 하던 구도에서, 새롭게...
더게임스  |  2017-07-26 13:47
라인
[논단]문재인 정부와 게임인들의 책무
정부기관 발표에 의하면 올해 1분기 게임산업 종사자는 8만명으로 집계되었고, 그 중 상장사직원은 10%를 넘는다. 새정부 출범이후, 8...
더게임스  |  2017-07-20 10:19
라인
[논단] 마블 영화의 성공노하우
최근 필자가 재미있게 본 영화는 마블의 새로운 슈퍼 히어로 영화인 ‘스파이더맨: 홈커밍’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작품은 미국 인기 히어...
더게임스  |  2017-07-12 14:32
라인
[논단] 롱런하는 게임 캐릭터의 파워
올해는 세가의 대표적인 캐릭터 판권(IP)인 ‘소닉’이 탄생한 지 꼭 25주년이 되는 해다. 이 캐릭터는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까지 ...
더게임스  |  2017-07-05 14:07
라인
[논단] ‘아이폰’ 출시 10주년과 게임
애플의 스마트폰 ‘아이폰’이 출시 10주년을 맞이했다. 아이폰은 10년 전인 2007년 1월 10일 ‘애플이 전화기를 재발명했다’라는 ...
더게임스  |  2017-06-28 13:49
라인
[논단] 중소개발사 살리기 시급하다
‘리니지 레볼루션’이 출시 이후 첫 달 매출 2000억원을 넘는 실적을 올렸고 그를 기반으로 넷마블게임즈가 지난달 시가총액 13조 72...
더게임스  |  2017-06-21 13:38
라인
[논단] 게임과 주입식 교육
우리나라의 미래 유망 산업을 알아보기 위해선 다른 곳보다 대치동 학원가를 유심히 지켜봐야 한다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정부의 대대적인 산...
더게임스  |  2017-06-14 13:49
라인
[논단] 막다른 골목에 선 게임산업
한국은 90년대 말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과 더불어 ‘스타크래프트’ 게임의 열풍으로 세계 최초로 온라인 게임 시대를 개척하는 선도 국가가...
더게임스  |  2017-06-07 14:49
라인
[논단] 밀려나는 국산 밀리터리 게임 장르
최근 국내 게임 시장의 플랫폼이 온라인과 모바일,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다양화되면서 여러 소재의 게임들이 여러 장르를 ...
더게임스  |  2017-05-31 13:56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