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398건)
[논단] ‘맥북 에어’가 게임에 준 영향
올해는 IT업계에 있어 여러 기념비적인 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현업에서 뛰고 있는 게임 개발자들에게 있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용...
더게임스  |  2018-01-17 15:30
라인
[논단] 가상화폐 열풍과 모바일 게임
작년 말을 시작으로 2018년 현재까지 경제계의 가장 큰 이슈는 역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으로 대표되는 암호화 화폐(가상 화폐)라고 ...
더게임스  |  2018-01-10 13:41
라인
[논단] 무술년의 권토중래(捲土重來)
다사다난(多事多難)했던 2017년 정유년(丁酉年)이 지나고 황금 개띠의 해 무술년(戊戌年)이 왔다.지난 해 대한민국 사회는 그 어느 때...
더게임스  |  2018-01-03 13:02
라인
[논단] 게임인에 보낸 대통령의 메시지
문재인 새정부의 출범 후 반년 남짓 지난 세밑이다. 어김없이 한해를 결산하는 게임뉴스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2조원 클럽 게임사 등장...
더게임스  |  2017-12-27 16:04
라인
[논단] 게임업계의 '표절 무감각증'
최근 영국의 라디오 채널인 BBC 라디오1에 게임과 관련한 이슈가 언급되 주목을 받았다. 바로 현재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플...
더게임스  |  2017-12-20 14:00
라인
[논단] 인터넷방송과 모바일은 판박이
최근 방송계의 판도가 급변하고 있다. 기존 지상파 방송 3사에 쏠려있던 무게중심이 케이블로, 그리고 인터넷 방송으로 이동 하는 모습을 ...
더게임스  |  2017-12-13 13:25
라인
[논단] 위기의 닌텐도를 부활시킨 힘
2017년도 끝이 다가오는 지금, 지난 1년 동안의 게임계 이슈를 돌아보면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역시 일본 대표 게임업체 닌텐도의 ...
더게임스  |  2017-12-06 16:51
라인
[논단] 확률형 아이템 어떻게 볼 것인가
게임의 기본적 정의는 ‘규칙을 정해 승부를 겨루는 놀이’이다. 여기서 가장 강조되는 것은 ‘놀이’다. 놀이의 즐거움은 승부의 결과보다는...
더게임스  |  2017-11-29 16:05
라인
[논단] 게임인의 사회참여
IMF사태 20주년이다. 대한민국 초유의 국가위기 IMF극복에 '게임'이 일등공신임을 아는 이는 많지 않다. 한국게임사를...
더게임스  |  2017-11-22 13:53
라인
[논단] 외국 게임업체들의 국내 시장 잠식
과거 국내게임산업을 지칭하는 명칭으로 가장 많이 쓰였던 표현은 ‘게임강국’이다. ‘바람의 나라’와 ‘리니지’가 온라인 게임의 개념을 새...
더게임스  |  2017-11-16 13:54
라인
[논단] '스마트'에 가장 적합한 게임
산업에 있어 패러다임이라고 하는 것은 산업을 지배하는 큰 흐름을 의미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 흐름을 따라가지 않을 수 없다. 혹 거역하...
더게임스  |  2017-11-08 16:14
라인
[논단] VR 게임의 미래의 날개
'MWC 2016'에서 가상현실(VR)이큰 주목을받으며 등장한 이래, VR로 가장 큰 성장이 예상된 분야는 게임이다. 실...
더게임스  |  2017-11-01 13:48
라인
[논단] 지방 게임업체들의 심각한 구인난
새 정부가 출범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청년실업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아이러니하게도 게임 개발사들의 구인난은 더욱 어려...
더게임스  |  2017-10-25 16:06
라인
[논단] 코딩 의무교육의 이상과 현실
새 정부 출범 이후 게임업계를 포함한 IT분야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는 ‘코딩’을 중심으로 한 교육 분야라고 할 수 있다. 교육부가 내...
더게임스  |  2017-10-18 13:36
라인
[논단] 게임계의 7대 '사회악'
문재인 정부들어 적폐청산의 필요성은 고조되고 있고, 게임계 구성원들도 동조하는 분위기다. 그런데, 정작 게임계 내부에서 청산 대상에 대...
더게임스  |  2017-10-11 17:48
라인
[논단] 잊을만 하면 등장하는 표절 논란
최근 시장에서 ‘플레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큰 인기를 끈 이후 중국 마켓 시장에서 수많은 유저들이 생존 경쟁을 벌이는 ‘배틀로얄’ ...
더게임스  |  2017-09-27 12:06
라인
[논단] 게임업계에 퍼져 있는 차별
최근 국내 사회현상과 관련해 화약고와 같은 이슈는 역시 차별에 대한 논란과 논쟁이라고 할 수 있다. 단순히 남성과 여성의 차별 논란을 ...
더게임스  |  2017-09-20 14:03
라인
[논단]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 모색
지난 7월, 서울에서 개최된 ‘아웃 오브 인덱스’(Out Of Index)라는 행사에 다녀왔다. 기존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시도를 한 ...
더게임스  |  2017-09-13 14:02
라인
[논단] 태블릿PC의 재도약
국내 게임 시장이 덩치가 큰 모바일 게임 위주로 전환되면서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이 있다. 바로 ‘패드’ 시리즈로 대표되는 태블...
더게임스  |  2017-09-06 14:13
라인
[논단] 영화 '덩케르크'
올 상반기 극장가에서 이슈가 된 작품은 역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최대 규모의 후퇴 작전인 ‘다이나모 작전’을 다룬 영화 ‘덩케르크’...
더게임스  |  2017-08-30 13:36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