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357건)
[논단] 역사와 재미 사이에 있는 ‘고증’
역사를 기초로 한 다양한 문화에는 꼬리표처럼 붙어있는 논란이 존재한다. 이는 비단 현재뿐만 아니라 과거 서사시의 형태로 역사를 옮겨오던...
더게임스  |  2017-03-22 15:37
라인
[논단] 게임계가 새 정부에 바라는 것
국내 게임산업은 타 국가와 비교해 정치권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올해 5월 조기 대선이 확정되면서 다시금 정...
더게임스  |  2017-03-14 14:21
라인
[논단]미래에 달라질 게임에 대한 인식
게임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크게 두 가지 갈래로 나누어 예측해볼 수 있겠다.먼저 게임을 즐기는 방식. 상호작용성을 지닌 놀이라는 본...
더게임스  |  2017-03-07 13:56
라인
[논단] 글로벌 게임개발자 10만 양성
1583년 어느 날, 당시 병조판서를 지내고 있던 율곡 이이(栗谷 李珥)는 경연에서 선조(宣祖)에게 이렇게 청하였다.“군병 10만을 미...
더게임스  |  2017-02-28 14:21
라인
[논단] 코딩교육 의무화 과열 우려
게임계를 포함한 IT업계의 최근 관심사항은 산업 분야가 아니라 교육 분야라고 할 수 있다. 교육부가 내년부터 코딩을 기반으로 한 소프트...
더게임스  |  2017-02-21 14:15
라인
[논단] 게임 시장에 대한 정확한 예측
최근 게임계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사건 사고가 발생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혼란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게임 시장 별로 예상...
더게임스  |  2017-02-14 14:10
라인
[논단]카페와 중기 생존의 공통점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게임 개발 업체들이 입주해 있는 곳은 역시 경기도 성남의 판교 테크노 밸리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수많은 게임...
더게임스  |  2017-02-07 14:08
라인
[논단] 히어로 무비와 모바일 게임
올해 영화계는 작년에 이어 히어로 장르가 주류를 이룰 전망이다. 이미 7개의 영화가 2~3년 전부터 개봉일을 잡아두고 있는 상태며, 여...
더게임스  |  2017-01-31 14:29
라인
[논단] 모바일 표절 근본적 해결 방안은
스마트폰이 등장한 이후 모바일게임이 게임산업의 중심축으로 급부상한 이후, 게임계는 다시 도용과 표절 논란에 휩싸이고 있다. 과거 게임의...
더게임스  |  2017-01-24 15:45
라인
[논단] 시장을 바꿀 새로움의 필요성
스마트폰의 성능과 부품이 발전을 거듭하면서, 항상 언급되는 사례가 있다. 바로 현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과거 ‘스타워즈 ...
더게임스  |  2017-01-17 13:52
라인
[논단] '문화계 블랙리스트'
지금 대한민국에서는 정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연루된 ‘블랙리스트’의 실체가 드러나면서 파란이 일고 있다. 이 문화계 블랙리스트에 이름을 ...
더게임스  |  2017-01-10 13:40
라인
[논단] VR게임 활성화 방안 절실
최근 가상 현실 게임이나 간단한 가상현실 기반 놀이 기구를 체험할 수 있는 VR방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서울의 홍대앞과 강남역, 그리...
더게임스  |  2017-01-03 17:13
라인
[논단] 게임계의 ‘군주민수(君舟民水)’
최근 고사성어 ‘군주민수(君舟民水)’가 주목을 받고 있다. 교수진들이 뽑은 올해의 사자성어로 이 사자성어가 선정됐기 때문이다.‘군주민수...
더게임스  |  2016-12-27 14:03
라인
[논단] ‘영화와 게임의 만남’도 변해야
올해 영화계에 있어 단연 주목받는 작품은 작년에 올해도 새롭게 등장한 ‘스타워즈’의 신작 ‘로그원’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작품은 스타...
더게임스  |  2016-12-20 17:33
라인
[논단] 시작의 열정 만큼 끝이 좋아야
미불유초 선극유종(靡不有初 鮮克有終)이란 말이 있다. 진(晉)나라의 영공(靈公)은 무도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심지가 곧은 관리 중 ...
더게임스  |  2016-12-13 13:56
라인
[논단] 가상현실 산업에 대한 기우
최근 게임업계에서 가장 핫한 이슈는 역시 가상현실(VR)을 기반으로 한 VR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시장에서는 VR관련 하드웨어가...
더게임스  |  2016-12-06 13:52
라인
[논단] 게임 속에 녹아든 차별요소들
최근 한국 사회는 그 어느 때보다 차별에 대한 논란과 논쟁 속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단순히 남성과 여성의 차별 논란을 벗어나고서라도 ...
더게임스  |  2016-11-29 16:51
라인
[논단] 자투리 시간에 유용한 게임
적거나 작은 단위의 조각을 뜻하는 ‘자투리’는 주로 나머지에 해당하는 무언가를 가리킬 때에 쓰인다. 우리의 일상 속에서 ‘자투리’라는 ...
더게임스  |  2016-11-22 14:10
라인
[논단] 상식 밖의 저작권 단속 큰 문제
최근 업계 관계자들과 현안들을 이야기하다보면 심심찮게 저작권과 관련된 이야기가 나오게 된다. 하지만 최근 주제는 단순한 저작권 보호의 ...
더게임스  |  2016-11-15 13:27
라인
[논단]게임에 특화된 '문화가 있는 날'
현대사회에 있어 대표적인 문화 콘텐츠가 무엇이냐고 질문하면 많은 사람들이 영화를 지목할 것이다. 영화는 1895년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
더게임스  |  2016-11-08 14:30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