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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370건)
[논단] ‘아이폰’ 출시 10주년과 게임
애플의 스마트폰 ‘아이폰’이 출시 10주년을 맞이했다. 아이폰은 10년 전인 2007년 1월 10일 ‘애플이 전화기를 재발명했다’라는 ...
더게임스  |  2017-06-28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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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중소개발사 살리기 시급하다
‘리니지 레볼루션’이 출시 이후 첫 달 매출 2000억원을 넘는 실적을 올렸고 그를 기반으로 넷마블게임즈가 지난달 시가총액 13조 72...
더게임스  |  2017-06-21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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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게임과 주입식 교육
우리나라의 미래 유망 산업을 알아보기 위해선 다른 곳보다 대치동 학원가를 유심히 지켜봐야 한다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정부의 대대적인 산...
더게임스  |  2017-06-14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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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막다른 골목에 선 게임산업
한국은 90년대 말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과 더불어 ‘스타크래프트’ 게임의 열풍으로 세계 최초로 온라인 게임 시대를 개척하는 선도 국가가...
더게임스  |  2017-06-07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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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밀려나는 국산 밀리터리 게임 장르
최근 국내 게임 시장의 플랫폼이 온라인과 모바일,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다양화되면서 여러 소재의 게임들이 여러 장르를 ...
더게임스  |  2017-05-31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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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게이머가 만들어가는 '문화'
게임문화는 게임과 사회가 어떠한 관계를 지니고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하나의 척도다. 산업 혹은 정책적인 입장에서는 게임문화를 통해 게...
더게임스  |  2017-05-24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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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모바일 게임의 한계와 가능성
작년 7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차이나조이’는 그 어느 때보다 중국 업체들만의 축제였다. 과거 한국산 게임들의 무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더게임스  |  2017-05-17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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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지스타’ 10년을 다시 준비하며
오는 11월이면 부산에서 또다시 ‘지스타’가 열리게 된다. 벌써 10년이 넘도록 열리고 있는 이 행사는 우리 게임산업의 영광과 좌절의 ...
더게임스  |  2017-05-10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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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게임 있는 ‘문화의 날’
현대사회에 있어 대표적인 문화산업이 무엇이냐고 질문하면 많은 사람들이 영화를 지목할 것이다. 영화는 1895년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술 ...
더게임스  |  2017-04-26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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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게임인 주도 공개토론회 필요
‘게임’이 정치권에서 요즘처럼 관심 받았던 적은 별로 없었던 것 같다. 올 들어서만 국회의원과 게임협단체들이 일주일이 멀다하고 관련 토...
더게임스  |  2017-04-19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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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게임원형을 보존해야 하는 이유
최근 모바일 게임 트렌드가 MMORPG로 굳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유저들의 감정을 자극하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 매출 순위권에서 이름...
더게임스  |  2017-04-12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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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스타트업 대표의 경우
과거 IT산업이 국내 산업 구조에 태동했을 때부터 현재까지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정책에서 가장 많이 거론된 단어는 단연코 ‘스타트업’이...
더게임스  |  2017-04-05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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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중국의 게임 한한령 극복하려면
한한령의 발단은 작년 말부터였다. 한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DD 배치가 결정된 이후부터 중국의 보복이 시작되었다. 수많은 문화산...
더게임스  |  2017-03-29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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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역사와 재미 사이에 있는 ‘고증’
역사를 기초로 한 다양한 문화에는 꼬리표처럼 붙어있는 논란이 존재한다. 이는 비단 현재뿐만 아니라 과거 서사시의 형태로 역사를 옮겨오던...
더게임스  |  2017-03-22 1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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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게임계가 새 정부에 바라는 것
국내 게임산업은 타 국가와 비교해 정치권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올해 5월 조기 대선이 확정되면서 다시금 정...
더게임스  |  2017-03-14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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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미래에 달라질 게임에 대한 인식
게임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크게 두 가지 갈래로 나누어 예측해볼 수 있겠다.먼저 게임을 즐기는 방식. 상호작용성을 지닌 놀이라는 본...
더게임스  |  2017-03-07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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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글로벌 게임개발자 10만 양성
1583년 어느 날, 당시 병조판서를 지내고 있던 율곡 이이(栗谷 李珥)는 경연에서 선조(宣祖)에게 이렇게 청하였다.“군병 10만을 미...
더게임스  |  2017-02-28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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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코딩교육 의무화 과열 우려
게임계를 포함한 IT업계의 최근 관심사항은 산업 분야가 아니라 교육 분야라고 할 수 있다. 교육부가 내년부터 코딩을 기반으로 한 소프트...
더게임스  |  2017-02-21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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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게임 시장에 대한 정확한 예측
최근 게임계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사건 사고가 발생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혼란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게임 시장 별로 예상...
더게임스  |  2017-02-14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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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카페와 중기 생존의 공통점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게임 개발 업체들이 입주해 있는 곳은 역시 경기도 성남의 판교 테크노 밸리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수많은 게임...
더게임스  |  2017-02-07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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