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377건)
[논단] 게임계 ‘귤화위지(橘化爲枳)’의 처지
전세계 최대규모의 게임전시회 중 하나인 ‘차이나조이(China Joy)’가 지난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중국의 상하이(上海)에서 개...
더게임스  |  2017-08-16 13:56
라인
[논단] VR게임과 면도기
최근 업계에서 전망이 극과 극을 달리는 이슈는 역시 가상현실(VR)을 기반으로 한 VR게임 분야라고 할 수 있다. 긍정적인 평가와 관련...
더게임스  |  2017-08-09 14:20
라인
[논단] 모바일 게임계의 ‘스크린 독과점’
국내 콘텐츠 산업을 언급할 때 1순위로 나오는 분야는 단연 영화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영화산업의 경우 지난 1998년 최초의 멀...
더게임스  |  2017-08-02 13:52
라인
[논단]인터넷 방송과 모바일게임 시장
최근 방송 산업의 흐름이 인터넷 방송의 정착으로 급변하고 있다. 기존 TV 기반 방송이 지상파와 케이블로 경쟁을 하던 구도에서, 새롭게...
더게임스  |  2017-07-26 13:47
라인
[논단]문재인 정부와 게임인들의 책무
정부기관 발표에 의하면 올해 1분기 게임산업 종사자는 8만명으로 집계되었고, 그 중 상장사직원은 10%를 넘는다. 새정부 출범이후, 8...
더게임스  |  2017-07-20 10:19
라인
[논단] 마블 영화의 성공노하우
최근 필자가 재미있게 본 영화는 마블의 새로운 슈퍼 히어로 영화인 ‘스파이더맨: 홈커밍’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작품은 미국 인기 히어...
더게임스  |  2017-07-12 14:32
라인
[논단] 롱런하는 게임 캐릭터의 파워
올해는 세가의 대표적인 캐릭터 판권(IP)인 ‘소닉’이 탄생한 지 꼭 25주년이 되는 해다. 이 캐릭터는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까지 ...
더게임스  |  2017-07-05 14:07
라인
[논단] ‘아이폰’ 출시 10주년과 게임
애플의 스마트폰 ‘아이폰’이 출시 10주년을 맞이했다. 아이폰은 10년 전인 2007년 1월 10일 ‘애플이 전화기를 재발명했다’라는 ...
더게임스  |  2017-06-28 13:49
라인
[논단] 중소개발사 살리기 시급하다
‘리니지 레볼루션’이 출시 이후 첫 달 매출 2000억원을 넘는 실적을 올렸고 그를 기반으로 넷마블게임즈가 지난달 시가총액 13조 72...
더게임스  |  2017-06-21 13:38
라인
[논단] 게임과 주입식 교육
우리나라의 미래 유망 산업을 알아보기 위해선 다른 곳보다 대치동 학원가를 유심히 지켜봐야 한다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정부의 대대적인 산...
더게임스  |  2017-06-14 13:49
라인
[논단] 막다른 골목에 선 게임산업
한국은 90년대 말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과 더불어 ‘스타크래프트’ 게임의 열풍으로 세계 최초로 온라인 게임 시대를 개척하는 선도 국가가...
더게임스  |  2017-06-07 14:49
라인
[논단] 밀려나는 국산 밀리터리 게임 장르
최근 국내 게임 시장의 플랫폼이 온라인과 모바일,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다양화되면서 여러 소재의 게임들이 여러 장르를 ...
더게임스  |  2017-05-31 13:56
라인
[논단] 게이머가 만들어가는 '문화'
게임문화는 게임과 사회가 어떠한 관계를 지니고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하나의 척도다. 산업 혹은 정책적인 입장에서는 게임문화를 통해 게...
더게임스  |  2017-05-24 13:56
라인
[논단] 모바일 게임의 한계와 가능성
작년 7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차이나조이’는 그 어느 때보다 중국 업체들만의 축제였다. 과거 한국산 게임들의 무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더게임스  |  2017-05-17 16:54
라인
[논단] ‘지스타’ 10년을 다시 준비하며
오는 11월이면 부산에서 또다시 ‘지스타’가 열리게 된다. 벌써 10년이 넘도록 열리고 있는 이 행사는 우리 게임산업의 영광과 좌절의 ...
더게임스  |  2017-05-10 16:21
라인
[논단]게임 있는 ‘문화의 날’
현대사회에 있어 대표적인 문화산업이 무엇이냐고 질문하면 많은 사람들이 영화를 지목할 것이다. 영화는 1895년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술 ...
더게임스  |  2017-04-26 16:54
라인
[논단]게임인 주도 공개토론회 필요
‘게임’이 정치권에서 요즘처럼 관심 받았던 적은 별로 없었던 것 같다. 올 들어서만 국회의원과 게임협단체들이 일주일이 멀다하고 관련 토...
더게임스  |  2017-04-19 14:09
라인
[논단] 게임원형을 보존해야 하는 이유
최근 모바일 게임 트렌드가 MMORPG로 굳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유저들의 감정을 자극하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 매출 순위권에서 이름...
더게임스  |  2017-04-12 14:04
라인
[논단] 스타트업 대표의 경우
과거 IT산업이 국내 산업 구조에 태동했을 때부터 현재까지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정책에서 가장 많이 거론된 단어는 단연코 ‘스타트업’이...
더게임스  |  2017-04-05 11:12
라인
[논단]중국의 게임 한한령 극복하려면
한한령의 발단은 작년 말부터였다. 한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DD 배치가 결정된 이후부터 중국의 보복이 시작되었다. 수많은 문화산...
더게임스  |  2017-03-29 14:08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