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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2,989건)
[사설] 이젠 중국 게임에도 뒤지나
최근 중국산 모바일게임들이 구글플레이 등 오픈마켓에서 매출부문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강세를 보이고 있다. 불과 수년전만 해도 중국산 모...
더게임스  |  2017-03-24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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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역사와 재미 사이에 있는 ‘고증’
역사를 기초로 한 다양한 문화에는 꼬리표처럼 붙어있는 논란이 존재한다. 이는 비단 현재뿐만 아니라 과거 서사시의 형태로 역사를 옮겨오던...
더게임스  |  2017-03-22 1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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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법칙] 시대의 프레임 읽기
시대의 프레임을 읽고 바라본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냉정하고도 이성적인 눈으로 판단하지 않으면 그 행간을 제대로 헤아려 볼 수 없기...
모인  |  2017-03-20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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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25시] VR 제대로 준비하고 있나
최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다양한 가상현실(VR) 기술 및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 ‘VR 엑스포’가 열렸다. 이자리는 V...
이주환 기자  |  2017-03-19 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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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게임에 대한 우리사회의 몰이해
"게임이 이용자들의 폭력성을 높인다거나, 사행성을 조장한다거나, 중독성을 갖고 있다는 등의 선입견은 아무런 과학적 근거가 없다. 그리고...
더게임스  |  2017-03-17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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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게임계가 새 정부에 바라는 것
국내 게임산업은 타 국가와 비교해 정치권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올해 5월 조기 대선이 확정되면서 다시금 정...
더게임스  |  2017-03-14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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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25시] 게임업계 폐쇄성 벗어나야
영화나 음악 등 문화산업 중에서도 게임계의 폐쇄성은 잘 알려져 있다. 비밀이 많고 대외활동에 잘 나서지 않는다는 이미지가 강하게 굳어져...
김용석  |  2017-03-12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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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를 돌파하며 게임계의 희망 찾기”
더게임스가 ‘프리미엄 정론지’를 표방하며 세상에 나온지 벌써 13년의 세월이 흘렀다. 강산이 한번 변하고 다시 변화를 시작할 만큼의 시...
더게임스  |  2017-03-09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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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탈(脫) 중국을 서두르자
우리나라에 대한 중국의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사드) 보복 움직임이 점차 거세지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중국에 진출한 롯데에 대한 불...
김병억  |  2017-03-08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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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미래에 달라질 게임에 대한 인식
게임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크게 두 가지 갈래로 나누어 예측해볼 수 있겠다.먼저 게임을 즐기는 방식. 상호작용성을 지닌 놀이라는 본...
더게임스  |  2017-03-07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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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법칙] 게임이 무슨 죄를 졌는가
게임이란 무엇인가. 이에 대한 정의를 쉽게 내릴 순 없다. 하지만 게임에 대해 놀이가 아니냐고 하면 쉽게 이해한다. 네덜란드 역사학자 ...
모인  |  2017-03-06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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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다시 찾은 ‘게임산업협회’
게임산업협회가 이름을 되찾았다. 지난 2013년 7월 15일 남경필 회장이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로 이름을 바꾼 지 4년여 ...
더게임스  |  2017-03-02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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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글로벌 게임개발자 10만 양성
1583년 어느 날, 당시 병조판서를 지내고 있던 율곡 이이(栗谷 李珥)는 경연에서 선조(宣祖)에게 이렇게 청하였다.“군병 10만을 미...
더게임스  |  2017-02-28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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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파티게임즈에 던져진 영업정지 처분
최근 파티게임즈가 강남구청으로부터 45일간의 영업정치 처분을 받았다. 강남구청은 이 회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포커페이스’가 사행...
더게임스  |  2017-02-24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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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코딩교육 의무화 과열 우려
게임계를 포함한 IT업계의 최근 관심사항은 산업 분야가 아니라 교육 분야라고 할 수 있다. 교육부가 내년부터 코딩을 기반으로 한 소프트...
더게임스  |  2017-02-21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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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법칙] 게임만 있고, 산업이 없는 게임계
최근 게임계의 화두는 게임산업을 다시 살려보자는 것이다. 이같은 얘기를 뒤집어 보면 게임 산업이 매우 어렵다는 것이고, 형편이 아주 좋...
모인  |  2017-02-20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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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확률형 아이템의 자율규제 방향
게임산업협회는 유저들의 가장 불만의 요소로 꼽아온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자율규제 대상을 7월부터 확대키로 하는 등 게임 문화조성에 앞장...
더게임스  |  2017-02-16 1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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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VRㆍAR 미래를 향해 뛰자
아무도 가지 않았던 새로운 길을 간다는 것은 설레임과 함께 두려움을 느끼게 한다. 혹시 잘못 가는 것은 아닐까, 이 길을 가다가 예기치...
김병억  |  2017-02-16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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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25시]국산 AR 게임 언제 나오나
최근 모바일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GO'가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그동안 AR 및 가상현실(VR)...
강인석  |  2017-02-15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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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단] 게임 시장에 대한 정확한 예측
최근 게임계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사건 사고가 발생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혼란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게임 시장 별로 예상...
더게임스  |  2017-02-14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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