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강추게임] 콘솔 게임

'MazM: 페치카'
'MazM: 페치카'

최근 온라인·모바일뿐만 아니라 콘솔 기반 인기 시리즈 최신작 및 기대작들이 잇따라 발매되며 게이머들이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이 같은 미뤄둔 게임들을 즐기며 명절 연휴를 보내는 이들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플레이스테이션(PS)4·5, X박스 시리즈X|S, 닌텐도 스위치 등의 콘솔 플랫폼에서의 게임 역시 설날 연휴를 맞아 신작 출시뿐만 아니라 기존 타이틀에 대한 가격 할인 등의 혜택을 내세워 주목된다.

지난해부터 업체들이 콘솔 플랫폼을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을 보여준 만큼 올해 콘솔 게임에 대한 관심 역시 점차 높아질 것으로도 예상되고 있다. 이번 연휴 기간도 이 같은 변화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지점이 될 전망이다.

독립운동가 소재 '페치카' 스위치 발매

한국 업체 중에서는 CFK가 설날 연휴 직전 닌텐도 스위치 전용 'MazM: 페치카'를 발매했다. 

이 작품은 자라나는씨앗이 개발한 역사 스토리텔링 게임이다. 개화기 및 일제강점기 초반 러시아 연해주의 사회 사업가였던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을 스토리 소재로 사용했다.

이 회사는 최재형 선생의 삶을 추적하는 역사 다큐멘터리가 아닌 오리지널 캐릭터를 등장시켜 그들의 이야기를 다루되, 당시 시대와 인물들을 조명하는 사극 형태로 풀어냈다. 

역사 고증과 검증에도 큰 노력을 기울였다. 19~20세기 러시아와 한국의 관계, 러일전쟁, 1차 세계대전, 한일병합조약, 3·1 운동 등 역사적 사건들에 대한 내용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유저 선택과 행동에 따라 캐릭터와 친밀도가 달라지며 이를 토대로 다양한 엔딩이 전개되기도 한다. 배신, 죽음, 사랑 등 다양한 감정과 테마를 다루며 고민을 함께하도록 했다.

'이터나이츠'
'이터나이츠'

연애와 액션의 결합 '이터나이츠'

에이치투인터렉티브(대표 허준하)도 설 연휴에 앞서 '이터나이츠'의 PS5 패키지를 발매했다. 

이 작품은 스튜디오사이가 개발한 연애 액션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액션과 데이트가 결합됐다.

감염자들이 발생한 도시에서 특수한 능력을 사용해 세상을 구하고 진정한 사랑을 찾아간다는 내용이 전개된다.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가운데 고품질의 2D 애니메이션이 삽입돼 로맨틱 스토리 라인을 즐길 수 있다. 

미스터리 던전 탐험, 시간제한이 있는 함정, 퍼즐 및 미니게임 등 다채로운 콘텐츠도 마련됐다. 원소 공격, 회피, 패리, 특수 기술 등을 활용한 전투의 재미에 파고들 수 있도록 했다.

'역전재판 456 오도로키 셀렉션'
'역전재판 456 오도로키 셀렉션'

한글화로 새롭게 등장 '역전재판 456'

설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취향의 유저들을 노린 콘솔 타이틀이 발매돼 눈길을 끌고 있다.

게임피아는 캡콤아시아와 협력해 PS4 및 닌텐도 스위치 전용 '역전재판 456 오도로키 셀렉션'을 발매했다. 

이 작품은 2001년 등장한 '역전재판' 시리즈 중 새로운 주인공 오도로키 호스케 중심의 3개 타이틀 '역전재판 4·5·6'이 HD 그래픽으로 수록됐다. 특히 이번 타이틀을 통해 정식으로 한글 자막뿐만 아니라 음성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팬층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작품은 변호사로서 사건을 조사해 진실을 찾고 범인을 밝혀내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사건 현장에서 증거품을 모아 법정에서 검사에게 맞서야 한다. 모순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면 진실이 밝혀지는 전개의 법정 배틀은 위기로부터 역전하는 통쾌함을 만끽할 수 있다.

이번 신작은 HD 그래픽이 적용됐으며 신기능을 통해 한층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각 에피소드를 챕터 단위로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는 '타이틀 런처' 기능을 비롯해 자동으로 문장을 넘기고 선택지까지 결정해주는 '스토리 모드'가 지원된다.

게임피아는 또 PS5 전용 '바이오파자드 RE:4 골드 에디션'을 패키지도 발매했다. 이는 '바이오하자드 RE:4' 본편과 추가 콘텐츠 '세퍼레이트 웨이즈' 그리고 코스튬, 무기와 아이템이 들어간 유용한 세트인 '엑스트라 DLC 팩'으로 구성된 합본 에디션이다.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컴플리트 에디션'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컴플리트 에디션'

'와룡' DLC 수록 완전판으로 즐긴다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도 코에이테크모게임즈와 협력해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컴플리트 에디션'을 발매했다.

이 작품은 후한 말기 '삼국지' 배경의 다크 팬터지 액션 RPG다. 이름 없는 의용병이 신비로운 힘을 가진 '단약'을 둘러싼 거대한 음모에 맞서는 오리지널 스토리가 전개된다.

이번 타이틀은 '니오2(인왕2)'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 'P의 거짓' 등과의 콜라보레이션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DLC)가 모두 수록된 완전판이다.

'페르소나3 리로드'
'페르소나3 리로드'

인기작의 재탄생 '페르소나3 리로드' 

과거 인기작을 최신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개발된 작품도 발매돼 주목할 만하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아틀러스의 '페르소나3 리로드'를 선보였다.

이 작품은 전 세계 누적 판매 1700만개를 돌파한 '페르소나' 시리즈의 터닝 포인트가 된 타이틀을 새롭게 출시하는 것이다. 시나리오, 캐릭터 등의 근간은 유지하는 가운데 조작성을 향상하고 그래픽을 쇄신했다. 4K 해상도의 60fps를 지원하며 2D 일러스트와 3D 모델, 배경 디자인, UI 등 모든 비주얼 요소가 재탄생했다.

그래픽 쇄신뿐만 아니라 캐릭터 사이드 에피소드를 비롯해 캐릭터 간 대화, 음성 수록 장면 등을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페르소나5'에서 호평을 받은 다이렉트 커맨트, 어시스트 기능을 채용하는 등 플레이 감각을 달리하며 전략성을 더했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또 4인 파티 연계 액션 RPG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를 선보이며 팬층의 관심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틱 RPG '용과 같이8'을 출시하는등 연휴 기간 다양한 유저층을 만족시킬 신작들을 내놓기도 했다.

SIEK, 김세정과 캠페인 개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마이크로소프트(MS) 등의 업체들도 콘솔 게임에 대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이번 설날 연휴에 유저 몰이에 적극 나서고 있다.

SIEK는 가수 겸 배우 김세정과 함께 '해피 뉴 플레이-이어' 캠페인을 개최하며 게이머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 특수 필터를 활용해 김세정과 영상 통화를 하는 소셜 챌린지도 진행한다. 14일까지 소셜 챌린지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PS5 콘솔, 김세정 친필 사인 PS5 커버, 커피쿠폰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설 맞이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인기 타이틀 할인(디스크 버전), PS스토어 프로모션(디지털 버전), 그리고 PS플러스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MS, 가족과 함께할 X박스 게임들 추천

MS는 설 연휴를 앞두고 한국인의 게임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젊은층일수록 연휴에 게임을 할 것이라는 답변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가운데 많은 게이머들이 연휴 기간 가족과 게임을 즐기거나 게임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찾기 어렵고, 각자의 게임 경험이 다르는 점이 장벽이 되는 것으로 드러나기도 했다.

MS는 X박스 게임패스 등을 통해 가족과 함께 즐기며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작품들을 추천하기도 했다. '포르자 호라이즌5' '파티 애니멀즈' '오버쿡! 2' '팰월드' '페르소나3 리로드' 등을 꼽았다.

PS스토어 · 닌텐도e숍 할인 프로모션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PS스토어 및 닌텐도e숍에서 판매 중인 타이틀에 대한 '세가 설맞이 할인'을 개최한다. 

이번 할인은 14일까지 이어지며 시뮬레이션 RPG '페르소나5 택티카'가 30% 할인된 가격에 첫 등장한다. 이 외에도 '용과 같이7 이름을 지운 자', 시공간을 넘어 그려지는 13명의 소년소녀의 군상극 '13기병방위권' 등이 라인업에 포함됐다.  

이 외에도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50% 할인을 포함해 '천수의 사쿠나히메' '동방스펠버블' '리듬 피트니스 홈 핏' '팡 어드벤처스' 등의 타이틀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