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크는 29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학 청강홀에서 가진 이날 협약식에는 청강대 게임콘텐츠 스쿨 염동현 원장, 애니메이션스쿨 유현석 원장과 이병관 교수, 하이크의 미카미 마사타카 대표, 하이크 그룹 내 애니메이션 전문 스튜디오 ’100스튜디오’의 호리구치 코타로 대표, 하이크 코리아 이정훈 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애니메이션과 게임 분야를 중심으로,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운영, 학생들의 포트폴리오 상호 공유를 통한 채용 협력 등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하이크는 게임 제작 및 퍼블리싱은 물론 애니메이션, 게임, 음악, 무대, 영화 등 다방면에 걸친 콘텐츠 기획, 제작부터 상품화, 판매에 이르는 종합 콘텐츠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 회사는 이를 위해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 사업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는 360도 사업 전개를 추진하고 있다.

또 게임 사업 부문에서는 한국 개발사가 제작한 '아리아 크로니클', '메탈릭 차일드' 등의 작품을 퍼블리싱했으며 , '엘든링', 'P의거짓' 등 글로벌 유명 게임의 FQA 등의 게임 튜닝을 수행하는 B2B 사업을 전개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하이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게임 사업 확대 및 디지털 애니메이션 분야의 인재 확보 및 고용 창출에 힘을 기울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한국 지사인 하이크 코리아를  중심축으로, 한국 내 게임 사업의 확대 및 디지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100스튜디오'의 한국 지사 설립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청강대학교는 하이크와 협약으로 애니메이션 및 게임 분야의 인재 육성을 위해 강사 파견, 인턴십 기회 제공, 교육 공간 무료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업계의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책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