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28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에 새로운 성장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반야도에서 획득한 재화로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시즌제 성장 콘텐츠 '개화'를 도입했다. 48레벨 이상 캐릭터는 우화등선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정해진 시즌 동안 맥점을 활성화한 후, 용령석을 장착하면 추가 능력치를 획득한다. 맥점은 시즌별로 구성이 변경되며, 레벨의 총합에 따라 아이템 보상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또 특정 등급과 단계 이상의 장비를 각성 아이템으로 성장시키는 시스템 ‘장비 각성’을 도입했다. 각성 단계는 캐릭터의 전직 여부에 따라 두 단계로 구분된다. 각성석과 동일 등급의 장비, 홍련석을 소모해 장비를 각성할 수 있다. 원하는 능력치를 부여하기 위해 각성석 등 재료를 사용해 재도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문파 콘텐츠인 ‘문파 동맹’과 '문파 전쟁'도 업데이트됐다. 문파 동맹은 서로의 이익이나 목적을 위해 협력 가능한 콘텐츠로, PvP 모드에서 동맹 문파가 공격에서 제외된다. 

또 특정 레벨 이상의 문주가 전쟁을 선포하는 ‘문파 전쟁’도 만나볼 수 있다. 최대 10개 문파를 적대 문파로 등록할 수 있으며, 적대 문파와의 PvP는 성향치가 감소하지 않는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