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캐릭터 '치오리' 및 포션 가게 운영 이벤트 공개 … 삼성전자 · 디스커버리 등과 협업

호요버스가 '원신'의 새로운 버전 업데이트와 맞물려 삼성전자, 디스커버리 등과의 컬래버레이션 등을 예고하며 팬층의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호요버스는 13일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의 4.5버전 업데이트 '비단을 가르는 칼끝'을 선보인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새 플레이어블 캐릭터 '치오리'를 공개한다. 또 몬드 지역에서 연금 포션 사업을 운영하는 이벤트를 개방한다.

4.5버전 기원(뽑기) 전반부는 업데이트 이후 내달 2일 오후 6시 59분까지 이어진다. 새 5성 캐릭터 치오리 픽업과 더불어 '아라타키 이토'의 복각이 각각 실시된다. 이와 맞물려 고로, 운근, 도리 등 4성 캐릭터를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새로운 방식의 ‘묶음 기원’도 선보인다. 5성 캐릭터 및 무기 하나를 선택하면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유라, 알베도, 클레 등의 캐릭터를 비롯해 양손검 갈대 바다의 등대, 양손검 송뢰가 울릴 무렵, 활 사냥꾼의 길 등 5성 무기도 기간 한정 등장한다. 

바위 한손검 딜러 '치오리' 등장

4.5버전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치오리는 5성 바위 원소 한손검 캐릭터다. 자동제어 인형이자 디자인 조수 ‘타모토’를 소환해 자신의 방어력과 공격력에 기반한 피해를 준다. 

전투 스킬 '하소데의 손길'은 비단 춤 태세로 돌진하며 근처에 '타모토'를 소환하고 바위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홀드 시 돌진 방향을 조정할 수 있다. 또 스킬을 발동한 뒤 후속 조작에 따라 각기 다른 효과가 발생하기도 한다.

다시 한번 전투 스킬을 누르면 '직조'를 발동해 파티 내 다음 캐릭터가 등장한다. 이와 함께 파티 내 모든 캐릭터에게 '임기응변' 부여해 '타모토'가 협동 공격해 바위 원소 범위 피해를 가하도록 한다. '하소데의 손길' 이후 일반 공격을 하거나 후속 조작을 하지 않을 경우 '재단' 효과가 발동돼 바위 원소 부여를 획득한다.

원소 폭발 '쌍검·비익'은 쌍검을 휘둘러 바위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이 외에도 타모토가 존재하는 동안 주변에 바위 원소 창조물이 있거나 창조되면 추가로 타모토를 하나 더 소환하기도 한다.

이 회사는 또 치오리의 전설 임무도 추가한다. 이나즈마 출신의 천재 패션 디자이너이자 폰타인 치오리 부티크의 사장으로서 폰타인 패션 위크에 참가하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와함께 리넷의 초대 이벤트도 선보인다. 

포션 가게 운영 등 이벤트 열려

4.5버전 핵심 이벤트 '연금술 경영학'은 14일 오전 11시부터 내달 1일 오전 4시 59분까지 개방된다. 몬드로 초대 받아 페보니우스 기사단의 진, 리사 등과 함께 연금 포션 가게를 운영해야 한다.

약재 재배, 포션 제조 및 판매 등을 통해 가게 매출을 끌어올리고 경영 규모를 확장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지정 목표를 달성 시 '장병기·위대한 사막 현자의 대답'을 비롯해 지식의 왕관, 원석 등의 보상이 지급된다.

22일 오전 11시부터 내달 3일 오전 4시 59분까지는 '파이즈 효과 토론' 이벤트가 열린다. 기묘한 포션을 개발한 생론파 학자 자미의 연구를 돕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원소 전투 및 폭발을 사용하면 시간을 멈출 수 있으며 파이즈 에너지를 모아 전투를 보다 유리하게 이끌어 가는 것도 가능하다.

유저 데이터 기반 육성 가이드 지원

이 회사는 이 외에도 유저 데이터를 기반으로 캐릭터 육성 플랜을 추천해 주는 ‘육성 가이드’ 시스템을 도입한다. 육성 가이드 시스템은 사용률이 높은 무기와 성유물 조합, 우선순위가 높은 특성, 돌파 및 특성 레벨업에 필요한 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회사는 또 갤럭시 스토어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호두 에디션'을 예고했다. 갤럭시 S24 울트라, 갤럭시 워치6, 갤럭시 버즈2 프로, 갤럭시 북4 프로, 갤럭시 탭 S9+ 등의 기기에 대한 다양한 액세서리를 선보인다.

이 회사는 디스커버리와의 자연 보호 공익 컬래버 '티바트 자연탐사 여정'도 발표했다. 특별 굿즈를 통해 얻은 수익을 자연 보호 공익 사업에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오프라인 상설 매장인 '원신 카페 인 서울' 굿즈존에서 판매 예정이다.

이 외에도 20일에는 플레이스테이션(PS)5 콘솔 기프트 번들이 출시된다. 해당 번들에는 PS5 스탠다드 에디션(슬림),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패키지 교환 카드 바우처 등이 포함된다. 번들 박스는 푸리나, 느비예트, 나비아 등의 캐릭터로 디자인됐다. 가격은 68만 8000원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