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오는 11일 MMORPG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플레이어들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PC 및 모바일 버전을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정식 서비스는 12일 오후 1시(한국시간)에 시작한다.

'나이트 크로우'의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멀티 토크노믹스와 캐릭터 NFT를 선보인다. 멀티 토크노믹스는 기존의 단일 토큰 기반 토크노믹스의 한계를 넘어, 인게임 주요 재화와 아이템 총 7종의 멀티 유틸리티 토큰으로 구성됐다.

기축 토큰인 크로우(CROW)는 6개의 인게임 아이템 토큰을 구매하는데 사용하거나, 위믹스 플레이에서 거래 가능하다. 게임에서 민팅(발행)된 유틸리티 토큰들은 크로우로 교환 또는 소각해 게임에서 다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 장비, 스킬 등 방대한 정보를 포함한 캐릭터를 민팅하는 ‘캐릭터 NFT’도 구축했다. NFT를 위믹스 플레이의 마켓플레이스에서 크로우로 사고 팔며, 게임 안과 밖의 경제가 연결되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옴니체인 네트워크 전략에 따라 ▲위믹스3.0 ▲아발란체 ▲BNB ▲이더리움 ▲크로마 ▲폴리곤 등 6개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우나 월렛 ▲위믹스 월렛 ▲플레이 월렛 등 3종을 지원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