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8일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3.1% 감소한 51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1% 감소한 76억원이다. 당기 순손실 9억원이 발생하며 적자전환했다. 감소 원인으로는 종속회사의 사업구조 재편에 따른 매출 감소와 신작게임 개발에 따른 개발비 증가 요인이 있다.

별도 기준 실적은 매출액 243억 원, 영업이익 128억 원을 기록하였으며 전년 대비 매출액 10%, 영업이익 38%가 증가했다. 주요 서비스 게임 ‘오디션’의 해외 매출 증가세가 지속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이 회사는 이날 정기주주총회 소집 공고를 통해 사업목적 변경의 건을 안건으로 올렸다. 추가 사업목적은 ▲공간정보솔루션 개발 및 판매 ▲공간정보(GIS) 데이터베이스 구축 ▲영상(위성, 항공사진, 초분광영상 등) 처리 및 분석업이다.

이 회사는 정관 목적 변경에 대해 “당사는 계열사가 영위하고 있는 주요 사업들의 시너지를 고려하여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왔고, 종속회사 티쓰리솔루션을 설립했다.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이날 보통주 1주당 6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 배당금 총액은 약 38억 원이고, 배당 기준일은 오는 29일이다. 회사는 별도 기준 당기순이익의 30% 이상 배당을 공시한 바 있으며, 최종적으로 당기순이익의 46.4%를 배당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