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7일 MMORPG '쓰론 앤 리버티(TL)'의 4번째 OST 앨범 '익스피리언스 더 솔리시움'을 발매했다. 

이날 공개한 앨범은 솔리시움 대륙에서의 전투 음악 29곡을 담았다. 엔씨사운드 유튜브 채널, 멜론, 지니, 스포티파이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타이틀곡 '승리의 함성'은 스톤가드 공성전의 종료 BGM으로, 치열한 공성전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한 음악이다. 폴란드 작곡가 미하우 시엘레키가 작곡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전투 테마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차원 점령석을 둘러싼 길드 간 치열한 경쟁을 그린 ‘차원의 벽’ ▲세금을 운반하는 ‘타이탄카고’와 카오스 골렘 간의 전투를 표현한 ‘사막의 추격자’ ▲강력한 아크보스 테벤트 전용 테마 ‘되살아난 악몽 테벤트’ ▲스톤가드 공성전 시작 전 분위기를 고조시켜주는 ‘전쟁의 북’ 등 주요 몬스터, 길드 전투, 공성전을 상징하는 음악으로 구성됐다.

OST는 엔씨사운드와 함께 미국, 독일, 폴란드 등 전세계 다수의 뮤지션이 참여했다. 맥스 카메론, 아마데우스 인뎃츠키, 퀘스트로사운드, 미하우 시엘레키 등이 작곡 및 편곡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이날 8시 15분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 번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안종옥 PD, 이문섭 DD가 출연해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와 신규 던전을 포함한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공개하고 유저와 소통에 나선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