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수정의 미발표 자작곡 ... 양방향 인터렉션 가능

류수정의 버추얼 앨범 '구름'
류수정의 버추얼 앨범 '구름'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결합시킨 서비스 플랫폼 ‘위치월드(WITCHWORLD)’를 운영하는 ‘위치컴퍼니(대표 이민준)’가 류수정의 버추얼 앨범 ‘구름’을 3월 5일 정오에 공개한다. 

‘구름’은 류수정의 첫 자작곡으로, 짝사랑할 때의 마음을 구름에 빗대어 표현한 R&B 장르의 곡이다. 18살의 류수정이 처음 작사, 작곡한 ‘구름’은 3월 6일 오후 6시에 발매 및 전 세계 유통 예정이며, 위치월드에서 하루 먼저 버추얼 앨범으로 공개된다. 

버추얼 앨범 ‘구름’은 류수정 아티스트와 팬덤만을 위한 3D 메타버스 공간과 음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팬덤들이 자신의 아바타를 직접 꾸미고 활동할 수 있으며, 버추얼 앨범 ‘구름’의 다양한 공간들을 플레이하며 곡을 듣고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버추얼 팬미팅, 버추얼 팬사인회 등 아바타 중심의 다양한 버추얼 이벤트도 앨범 속에서 진행이 될 예정이다. 듣기만 하던 앨범을 게임으로 즐기고 양방향 인터랙션이 가능한 새로운 형태로 만들어진 앨범이다. 

위치컴퍼니 이민준 대표는 “위치월드는 글로벌 팬덤들과 아티스트가 몰입감 높은 3D 아바타와 버추얼 공간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커뮤니티”라며,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3D 공간을 통해 아티스트와 글로벌 팬덤들이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류수정 버추얼 앨범 ‘구름’은 위치월드에서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될 예정이며, 앨범을 구매한 유저를 대상으로 버추얼 팬싸인회 이벤트, 버추얼 라이브상영회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고상태기자 qkek619@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