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개 팀 사흘간 18매치로 치열한 대결 예고 … 겨우내 보강 마친 팀들 실력 선보인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3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대전e스포츠경기장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2024 시즌0'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PMPS 2024 시즌0'는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종목으로 하는 한국 지역 대회다.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는 본격적인 2024년 일정에 돌입한다.

'PMPS 2024 시즌 0'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파트너 팀인 ▲디플러스 기아 ▲농심 레드포스 ▲젠지 e스포츠 ▲덕산 e스포츠 ▲이엠텍 스톰X ▲락스 ▲미래엔세종 ▲게임PT ▲비욘드 스트라토스 게이밍(BSG) ▲이글 아울스 등이 참여한다.

또한 ▲베가 이스포츠 ▲앵그리 ▲포에버 ▲언더플레이 ▲아사 코리아 ▲성남GE 등을 더해 총 16개 팀이 대회에 참가한다.

'PMPS 2024 시즌0'는 사흘간 하루 6매치씩 총 18개 매치로 진행된다. 우승팀에게는 우승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오는 4월 브라질에서 열리는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오픈(PMGO)' 진출 티켓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본격적인 시즌에 앞서 각 팀의 올해 퍼포먼스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대규모 선수 이적이 이루어졌으며, 젠지 e스포츠와 이프유마인 게임PT, 미래엔세종, 비욘드 스트라토스 게이밍 등 새로 창단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팀들이 합류해 대회의 수준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크래프톤은 대회 기간 중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에 취합한 응원 메시지와 치어풀 가운데 우수작을 라이브 방송으로 소개하고 응모자에게 치킨메달 30개를 지급한다. 일반 이용자들의 매드무비, 핫클립도 사전 취합해 우수 클립으로 선정된 인원에게 치킨메달 30개 지급하는 'PMPS 넥스트 제너레이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 치킨메달 10개를 지급하고, 현장 이벤트 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키보드, 헤드셋, 마우스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