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버전 업데이트, 화성 배경 새 이야기 전개 … 오픈월드 기반 탐사 및 액션 업그레이드 구현

호요버스가 '붕괴3rd'의 새로운 행성에서 오픈월드를 구현하며 완전히 달라진 제2부의 이야기를 개막한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호요버스는 이날 액션 RPG '붕괴3rd'의 7.3버전 업데이트 '꿈으로 떠나는 여행'을 선보인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특별 영상 '화성을 향해'를 공개했다. 류웨이 대표를 비롯해 개발진이 참여한 가운데 새로운 버전을 소개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지구와 달을 떠나 새로운 별 화성에서의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새 주인공 드림시커를 비롯해 세나디아, 헬리아, 코랄리 등을 통한 제2부 메인 스토리가 전개된다. 

2부에서는 화성의 거주지, 상업 지역을 모험하며 비밀을 파헤치게 된다. 점프 기능 추가를 비롯해 오픈월드에서의 탐사를 통한 새로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탐사 과정에서 '영장' 시스템을 개방할 수도 있으며 '기물'을 비롯한 재료를 획득하는 등 육성 과정 역시 달라진다. 

액션 콘텐츠 시스템도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된다. 기존 회피뿐만 아니라 점프 기능을 전투에서도 활용하게 된다. 또 '별의 고리' 개방으로 협력 캐릭터가 출전해 공격하는 등의 새 요소도 구현된다.

새 캐릭터의 액션 역시 2부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부분 중 하나가 될 전망이다. 요요, 크로스보우, 로켓해머 등의 주무기가 각각의 매력을 더하고 있다.

2부 돌입 이후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도 진행된다. 이 가운데 한국에서는 달콤커피와의 콜라보가 예고됐다. 4월 오픈 예정이며 특별 굿즈, 스페셜 메뉴 등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내달 2일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2번 출구 근처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도 개최한다. 현장에서는 다운로드와 SNS 인증을 통해 특제 음료 및 쿠키, 특별 굿즈 등을 수령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특정 시간마다 요요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이 회사는 7.3버전 시작과 함께 누적 출석 보너스도 제공한다. 번개의 율자, 로스트 로즈마리, 데아 앵커 등을 포함한 'S급 발키리 선택 보물상자'를 비롯해 정밀 보급 카드 10개, 확장 보급 카드 10개 등을 지급한다.

또 이벤트를 통해 코랄리 캐릭터 카드를 비롯해 추천 무기, 성흔 등의 '졸업' 장비를 모두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유저 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