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포켓몬 '지가르데'와 칼로스 지방 '미르시티' 배경 … 모바일 카드 게임ㆍ애니메이션 콜라보 등 예고

글로벌 인기 판권(IP) '포켓몬스터'의 스핀오프 게임인 '포켓몬 레전즈' 신작 타이틀이 오는 2025년 전세계 동시 발매된다. 신작의 배경은 칼로스 지방이다.

포켓몬컴퍼니는 지난 27일(한국시간) '포켓몬스터' IP의 신작 및 신규 정보를 소개하는 디지털 쇼케이스 '포켓몬 프레젠트'를 개최했다.

행사를 통해 ▲포켓몬 레전즈 제트에이(Z-A) ▲포켓몬 카드게임 포켓 등 오는 2025년까지 출시되는 2개의 포켓몬스터 신작이 모습을 드러냈다. 또한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포켓몬GO ▲포켓몬 유나이트 ▲포켓몬 슬립 등 기존에 선보인 다양한 작품들의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포켓몬 레전즈 제트에이'는 원작 포켓몬스터 RPG 시리즈를 새로운 방식으로 재해석하는 '포켓몬 레전즈' 시리즈의 신작이다. 시리즈 전작인 '포켓몬 레전즈 아르세우스'는 IP 최초로 세미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액션 RPG를 선보이며 전세계의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포켓몬 레전즈 제트에이'는 포켓몬스터 세계관의 칼로스 지방을 배경으로 한다. 원작 RPG 시리즈 타이틀로는 지난 2013년 발매된 '포켓몬스터 X·Y'가 이에 해당한다. 작품의 주요 무대는 칼로스 지방 최대의 도시인 '미르시티'다.

작품의 배경 시점에서 '미르시티'는 인간과 포켓몬이 공존하는 도시를 목표로 도시 재개발이 진행 중이다. 이날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미르시티'의 구상 계획서 및 완공 조감도가 드러났으며, 도시의 랜드마크인 프리즘타워 등은 아직 세워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원작 RPG 대비 약 100년 이상 이전의 시점을 다룰 것으로 전망된다.

작품명인 '제트에이(Z-A)'는 칼로스 지방의 전설의 포켓몬 '지가르데'를 뜻하는 것으로 추측된다. 지가르데는 다른 전설의 포켓몬인 제르네아스, 이벨타르와 함께 '포켓몬스터 X·Y'에 등장했지만 괴물이라고 불렸을 뿐 특별한 배경 스토리를 갖지 못했던 포켓몬이다.

지난 10여년간 포켓몬스터 팬들 사이에서는 지가르데에 대한 추측이 난무했으며, 언젠가는 확장판과 스핀오프 게임 등을 통해 스토리 보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이날 '포켓몬 레전즈 제트에이'가 발표되며 팬들의 오랜 기다림이 끝났다.

특히 '포켓몬 레전즈 제트에이'에서는 과거 등장했던 시스템인 '메가진화'가 복귀할 예정이다. '메가진화'는 진화를 넘어선 진화를 콘셉트로, 최종 진화형 포켓몬을 전투 중 또 한번 진화시킬 수 있었던 시스템이다. 신작은 오는 2025년 닌텐도 스위치 등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포켓몬 컴퍼니는 이날 신작 모바일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Pocket)'을 최초 공개했다.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은 포켓몬 컴퍼니와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디엔에이(DeNA), 포켓몬 실물 카드 제작업체 크리쳐스가 공동으로 개발하는 작품이다. 포켓몬 카드를 인게임에서 손쉽게 수집할 수 있으며, 실물 카드로는 표현할 수 없는 다채로운 연출과 표현을 선보일 계획이다.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은 매일 확장팩을 2팩씩 무료로 지급한다. 또한 친숙한 과거의 포켓몬 카드부터 완전 신규 카드까지 더욱 폭넓게 카드 수집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머시브 카드'라는 새로운 종류의 카드를 통해 실제 포켓몬 세계를 탐험하는 듯한 감각을 체험할 수 있다. 다른 플레이어와의 카드 게임 대결도 가능하다. 연내 iOS와 안드로이드로 출시가 예정돼 있다.

확장현실(AR) 게임 '포켓몬GO'는 내달 5일부터 TV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카르본, 카디나르마, 파라블레이즈 등 팔데아 지방에서 등장하는 세 명의 포켓몬이 콜라보레이션 중 최초로 인게임에 등장한다. 또한 '볼트태클' 기술을 배우고 있는 피카츄 등을 포획할 수 있다.

이용자의 수면을 돕는 '포켓몬 슬립'에는 내달 전설의 포켓몬 '라이코'가 등장한다. 이벤트 기간 중에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라이코의 갈기'를 모으면 '라이코의향로'와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에는 전기타입 도우미 포켓몬이 더 많이 활약한다.

이 밖에도 ▲'포켓몬 마스터즈EX'의 4.5주년 기념 이벤트 ▲'포켓몬 유나이트'의 신규 포켓몬 '미라이돈' 획득 이벤트 ▲'포켓몬 카페 믹스'에 '나오하', '뜨아거', '꾸왁스' 등장 등의 소식을 공개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