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OP.GG의 이호준 스탯 그룹장, 김종근 CDO, 넥슨의 배준영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 박정무 그룹장.
왼쪽부터 OP.GG의 이호준 스탯 그룹장, 김종근 CDO, 넥슨의 배준영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 박정무 그룹장.

넥슨(대표 이정헌)은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OP.GG(오피지지)와 게임 데이터 통계 서비스 제공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를 활용해 게임의 다양한 분석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넥슨은 AI 연구조직 인텔리전스랩스가 보유한 계정·매치 등의 인게임 정보 및 메타데이터 제공을, 오피지지는 세부적인 서비스 개발과 론칭을 맡는다. 

첫 협업은 온라인 축구게임 ‘FC온라인' 관련 서비스로 내달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오피지지 사이트 내 별도의 ‘FC 온라인’ 채널이 신설돼 구단 가치와 공식 경기의 랭킹 등을 조회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FC온라인' e스포츠 선수와 각 팀별 순위도 살펴볼 수 있다. 

이 회사는 이를 시작으로 유저 의견을 수렴해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을 점차 늘려 나갈 예정이다. 유저가 필요한 정보 제공으로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데이터 기반 플랫폼 생태계 전반의 확대에도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