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2일 '페르소나3 리로드'를 발매했다.

이 작품은 아틀러스의 '페르소나3'를 최신 기기로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플레이스테이션(PS)4·5, X박스 시리즈X|S, X박스원, X박스 게임패스, 윈도, 스팀 등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이 작품은 전 세계 누적 판매 1700만개 이상을 돌파한 '페르소나' 시리즈의 터닝 포인트가 된 타이틀이다. 비주얼과 음악뿐만 아니라 육성 시스템 등을 새롭게 구축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여신전생' 시리즈부터 이어져 온 세계관과 스토리를 비롯해 팝하고 상징적인 디자인 워크, 인터페이스의 레이아웃, 보컬 BGM 등이 어우러지며 이 작품만의 매력을 살려냈다. 또 어드벤처 시뮬레이션 요소를 통해 다양한 캐릭터와의 관계가 성장에 영향을 주는 시스템도 시리즈의 전환을 상징하고 있다.

이번 '페르소나3 리로드'에서는 시나리오, 캐릭터 등의 근간은 유지하며 최신 하드웨어에 맞춰 조작성을 향상하고, 그래픽을 쇄신했다. 원작 팬층에게는 감동을 재현하면서도, 처음 접하는 유저가 몰입할 수 있는 타이틀을 지향한다.

이번 타이틀은 최신 하드웨어 환경을 통해 4K 해상도의 60fps를 지원한다. 캐릭터 2D 일러스트와 3D 모델, 배경 디자인, UI 등 모든 비주얼 요소도 재탄생했다. 거대한 미궁 '타르타로스'에서의 그래픽뿐만 아니라 기믹도 쇄신해 더욱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게 됐다.

또 캐릭터의 사이드 에피소드와 캐릭터 간 대화, 음성 수록 장면 등을 추가해 원작 팬도 새로운 기분으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오프닝을 비롯해 작중 애니메이션도 모두 새롭게 제작해 더욱 선명한 연출로 감상할 수 있다.

이 가운데 '페르소나5'에서 호평을 받은 다이렉트 커맨드, 어시스트 기능 등을 채용했다. 추가 공격 기회(1 MORE) 때 동료에게 행동을 대신 부탁할 수 있는 '배턴 터치'가 이번 타이틀에서는 '시프트'로 구현됐다. 이 외에도 특별한 스킬 '테우르기아'가 추가됐다. 이는 게이지를 쌓아 발동하는 강력한 스킬로, 전투에서의 새로운 전략으로 활용 가능하다.

이 회사는 패키지판 구매 특전으로 '캐릭터 10종 엽서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 16일까지 X(트위터) 팔로우 및 발매 기념 캠페인 게시물 리트윗을 통해 참여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700RT가 넘으면 한국 한정 시크릿 경품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