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현 줌인터넷 대표.
김남현 줌인터넷 대표.

줌인터넷(대표 김남현, 김태기)은 김남현 신임 대표를 선임하고 김남현·김태기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했다고 2일 밝혔다.

김 신임 대표는 스포츠조선의 초기 모바일 사업을 성공적으로 주도하고 관계사인 ‘티온네트워크’에서 스포츠, 게임,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다양한 앱 출시를 통해 주목할 만한 성공을 이뤘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2014년에 씰컴퍼니로 분사해 CEO로 활동하며, 1000만 건이 넘는 앱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또 모바일 네이티브 광고와 콘텐츠 유료화를 통한 신규 수익원 창출, 동남아시아 및 중국 시장 진출 등을 통해 사업 규모를 키우며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2018년에는 블록체인 애드테크 기업 애드포스 인사이트를 공동 창업하며 광고 분야의 전문성도 갖췄다. 이를 바탕으로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엔비티에서 3년간 B2B 사업을 총괄하며 앱 수익화와 서비스 활성화를 돕는 보상형 광고 네트워크 ‘애디슨 오퍼월'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 1000만명을 달성하는 등 기업 성장을 견인하며 코스닥 상장에 기여했다.

최근 콘텐츠 커머스 스타트업 패스트뷰와 ‘뉴스픽’을 운영하는 AI 미디어 스타트업 노티플러스에서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CBO)를 역임하며 미디어 테크 분야에서 활약했다.

줌인터넷은 이 같은 역량을 적극 활용해 빠르게 경영 안정화를 이루고, 장기적인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가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그룹사가 보유한 AI 기술과 유틸리티 소프트웨어 ‘알약’ 및 ‘알툴즈’와 시너지를 통해 보다 개선된 서비스 이용 환경을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