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화연구원(원장 김태규)은 비즈니스에서의 게이미피케이션 활용 방법에 대한 서적 ‘비즈니스 게이미피케이션’ 1·2권을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

1권에서는 게이미피케이션의 역사와 게임과의 차이, 주요 행동 심리학, 페르소나 및 역량 요소, 게임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권에서는 스토리텔링과 적용분야에 중점을 두어 전개하고 있다.

이 책은 새로운 경영전략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방법을 찾는 이들에게 게임의 원리와 요소를 비즈니스에 적용해 성과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 이동현 교수는 현재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에서 겸임교수로 근무하며 한국게임화연구원의 해외 게이미피케이션 연구를 하고 있다. 미국 뉴욕대학교 스턴 비즈니스스쿨에서 MBA(파이낸스)를 졸업했으며, 금융경제 및 경영 분야에서도 활동을 하고 있다. 

김태규 한국게임화연구원장은 "현재의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높은 수준의 혁신과 창의력이 필수적"이라며 "게임의 순기능에 숨어있는 새로운 동기부여와 많은 사람들을 참여하게 만드는 비밀 열쇠를 활용하면 기업에 문제들을 풀고 해결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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