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월 지역 축제 해등절 이벤트 개최 … 한운 · 가명 등 새 캐릭터 추가

호요버스가 '원신'의 올해 첫 업데이트를 통해 명절 축제 분위기를 연출하며 유저 몰이에 나선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호요버스는 31일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의 4.4버전 업데이트 '오색 연과 봄바람'을 선보인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새 캐릭터 '한운'과 '가명'을 공개한다. 또 해등절 이벤트와 함께 리월 지역의 '침옥 협곡' 등을 개방한다.

4.4버전 기원(뽑기) 전반부는 업데이트 이후 내달 20일 오후 6시 59분까지 개방된다. 새 5성 캐릭터 '한운'과 더불어 '나히다'의 복각이 각각 진행된다. 이 가운데 새 4성 캐릭터 '가명'과 더불어 파루잔, 노엘 등을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이후 후반부 기원은 내달 20일 오후 7시부터 3월 12일 오후 3시 59분까지 개방될 예정이다. 소와 야에 미코의 복각이 진행되며 요요, 신염, 응광 등의 획득 확률이 대폭 증가할 예정이다.

선인 류운차풍진군 인간형 등장

새 캐릭터 한운은 바람 원소 속성의 법구 캐릭터로, 선인 '류운차풍진군'의 인간 형태다. 하늘로 날아올라 강력한 낙하 공격을 발동할 수 있고, 주변 파티원에게 치유 효과를 제공하기도 한다.

젊은 짐승춤꾼 가명은 불 원소 속성의 양손검 캐릭터다. 대검을 들고 짐승춤 기술을 응용한 전투 스킬을 사용한다.

매년 열리는 리월항에서의 축제 해등절도 만나볼 수 있다. 올해는 연을 주제로 새로운 이벤트 스토리와 미니 게임 등이 개방되며 '행추'의 코스튬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내달 5일 오전 11시부터 26일 오전 4시 59분까지 개방된다. '종이 속 미식 여행' '영물의 환희' '구름을 누비는 빛' 등 단계별 콘텐츠에 참여해 축제 열기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보상으로 새 캐릭터 가명을 포함해 리월 지역 4성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하다.

이 회사는 또 신학의 코스튬 '차가운 꽃이슬'과 감우의 코스튬 '흑옥에 핀 꽃'을 공개한다. 3월 11일 오전 4시 59분까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내달 3일부터 18일까지는 기간 한정 일일 로그인 이벤트를 통해 '뒤얽힌 인연' 10개도 지급한다. 이후 내달 24일부터 매일 게임 내 우편함을 통해 '뒤얽힌 인연' 3개와 '약한 레진' 2개 등을 순차 증정할 예정이다. 

행추 코스튬 등 해등절 보상 '풍성'

해등절 이벤트 중 하나인 '종이 속 미식 여행'은 누룽지와 월계를 조종해 일정 걸음 수 안에 수수께끼를 풀고 장애물을 극복하는 '소코반' 방식이다. 월계가 타고 있는 수레를 누룽지가 밀어 시작 위치를 달리하는 등의 해법을 찾아가도록 설계됐다. 

'영물의 환희'는 행운 듬뿍, 고지 쟁탈, 푸른 가호 등 3개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매칭을 통해 다른 유저와 만나거나 친구를 초대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 제한 시간 내 다양한 목표를 달성하며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짐승춤 인형 탈을 뒤집어쓰면 '짐승춤 둥둥' 상태로 돌입해 다른 유저를 밀어낼 수도 있다.

각각의 스테이지별 특정 규칙이 존재하며 행운 듬뿍의 경우 최대한 많은 '행운 차병'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다른 사람을 밀어내서 떨어드린 차병을 가져가는 것도 가능하다. 고지 쟁탈은 산발적으로 나타나는 고지를 점령해 용맹을 얻는 동시에 이를 뺏기지 않게 다른 이들을 밀어낼 수도 있다. 푸른 가호의 경우 계속해서 바뀌는 안전 구역으로 이동해 마라 기운을 벗어나 담백을 유지해야 한다.

구름을 누비는 빛 콘텐츠는 하늘을 날아다니며 최대한 많은 옥련 초롱을 모으는 방식이다. 황금 잉어로 변해 불꽃이 피어오르는 밤하늘을 감상하며 축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리월 북서쪽 침옥 협곡 개방

4.4버전에서는 리월 북서쪽 침옥 협곡이 추가된다. 이를 통해 선인의 기술을 전수받았다고 알려진 찻잎 생산지 교영 마을, 그리고 폰타인과 리월을 연결하는 무역 중심지 유롱항을 공개한다.

침옥 협곡에서는 선인의 축복 아래 황금 잉어가 돼 허공으로 날아오를 수 있다. 강력하고 신비로운 신규 보스 ‘은둔 산예’를 만날 수도 있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구름과 안개로 둘러싸인 침옥 협곡의 웅장한 산지와 폭포 지형을 산수화풍으로 표현하기 위해 '전역 볼류메트릭 포그(GFF)'와 '암석 질감 그라데이션' 등의 그래픽 기술을 적용한다.

내달 15일 오전 11시부터 26일 오전 4시 59분까지는 전투 도전 이벤트 '승부의 땅'을 선보인다. 4개 라운드가 진행되는 가운데 매번 2개 또는 4개의 랜덤한 체험 캐릭터를 선택해 파티를 구성하게 된다. 각 캐릭터별 '투지'를 활용해 버프를 발동시키는 등의 요소가 구현됐다.

내달 21일부터 3월 4일까지는 요리 이벤트 '멀리서 온 벗'이 개방된다. 대륙 각지에서 찾아오는 친구들을 만족시킬 요리를 만들고 접시에 담아 내어줘야 한다. 식기와 장식, 그리고 증정품까지 선택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츄츄족의 야영지를 조사하는 '기묘한 츄츄 탐방'이 내달 29일부터 3월 11일까지 이어진다. 우선 우파노의 눈을 조종해 츄츄족과 바람 슬라임에게 붙어 야영지 안쪽으로 잠입해야 한다. 위장을 간파할 수 있는 츄츄 샤먼을 피하거나 방해하며 깊숙한 곳까지 도달해 신비한 조각상을 조사해야 한다.

조사를 완료하면 비경에서 비정상적으로 거대해진 츄츄 샤먼과 대결하게 된다. 일몰 열매를 부숴 과즙으로 넘어뜨리거나 양배추를 받아쳐 기절시키는 등 상대의 기술을 파악해 역이용해야 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