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는 내달 2일부터 3월 17일까지 모펀과 협업을 통해 온라인게임 '파이널판타지14'의 콜라보레이션 카페 '타타루의 대박 카페: 효월의 모험 이야기'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 카페는 서울 마포구 AK플라자 홍대점과 서교점에서 동시 운영된다. 사전예약 및 현장 방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앞서 첫 콜라보 카페는 게임의 주요 NPC '타타루'가 대박 상점 운영 자금을 마련한다는 것을 모티브로 운영됐다. 이번에는 '빛의 전사'에게 들은 '효월의 종언' 확장팩에서의 모험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고 추억하기 위해 카페를 새롭게 단장했다는 설정이다.

이번 카페에서는 ‘효월의 종언’ 확장팩의 주요 스토리와 배경을 활용한 ‘에메트셀크의 명계 라떼’ ‘베네스의 우아한 티타임 세트’ ‘휘틀로다이우스의 별바다 라떼’ ‘제로 추천 카레 & 난 세트’ 등 12개의 색다른 한정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한정 메뉴를 구매한 조건에 따라 캐릭터 책갈피, 미니 포스터, 아이템 쿠폰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특전을 증정한다. 더불어 카페 곳곳에 일러스트 전시 공간을 마련해 ‘파이널판타지14’의 다양한 이야기와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는 ‘효월의 종언’ 확장팩에 등장하는 주요 토벌전을 완료하면 콜라보 카페 굿즈에 응모 가능한 응모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또 콜라보 카페 운영 기간 동안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홍보 게시글을 SNS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해피머니 상품권 1만 원’을 지급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