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미니맵의 이정민 커뮤니티 매니자, 조성희 대표, 청강대의 김성현 산학협력단장, 염동현 게임콘텐츠스쿨 원장.
왼쪽부터 미니맵의 이정민 커뮤니티 매니자, 조성희 대표, 청강대의 김성현 산학협력단장, 염동현 게임콘텐츠스쿨 원장.

미니맵(대표 조성희)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게임콘텐츠분야 우수인재 양성 및 산학 공동 발전을 위한 산학협동' 협정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우수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협력 ▲졸업작품에 대한 평가 및 우수 작품의 멘토링, 특강, 전시 등의 협력 ▲양질의 현장 교육 지원을 위한 현장실습 공동 운영 협력 ▲우수학생의 포트폴리오 상호 공유로 채용 협력 등이다.

이 회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게임 추천 및 평가 커뮤니티 플랫폼 '미니맵'의 아카이빙 시스템을 이용해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에서 개발된 모든 작품들을 연도별로 찾아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게임과 인접한 다양한 산업군으로 진출할 수 있는 인력 양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미니맵'은 게임 이력을 자동으로 기록·분석해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13만개의 게임 데이터베이스(DB)와 270만개의 평가를 분석해 이용자 취향에 맞는 게임과 친구를 추천하는 서비스로, 월평균이용자(MAU) 25만명에 달한다. 

미니맵은 지난해 북미 론칭을 통해 저변 확대에 나서기도 했다. 론칭 3개월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20만명을 돌파하며 미국과 캐나다 중심으로 반응을 얻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