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18일 온라인 게임 '미르4'에 시즌제 팀 PvP 콘텐츠인 '생사곡'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생사곡은 일주일씩 격주로 운영되며, 80 레벨 이상 캐릭터로 참여할 수 있다. 5명이 한 팀이 돼, 총 10팀이 정해진 시간 동안 몬스터 또는 적 팀을 처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든 플레이어는 동일한 조건의 능력치와 스킬을 갖고 전투를 펼친다.

생사곡에서는 필드에 등장하는 ‘여의주’를 파괴하거나 몬스터와 적 팀을 처치하면 ‘능력 구슬’이 등장한다. ‘능력 구슬’ 획득 시 생사곡에 참여하는 동안 ‘명중 증가’, ‘스킬 공격 피해 증가’ 등 능력치가 상승해, 보다 유리하게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능력 구슬 획득, 몬스터 처치 등 다양한 전투 활동을 수행하면 점수가 부여된다.

시즌 종료 후 점수를 기반으로 한 개인 랭킹에 따라 상위 2000명에게는 ‘우여기 전승장비 상자’와 마령주 강화에 필요한 ‘영웅 도깨비’가 주어진다. 또한 1위부터 5위에게는 5강 ‘우여기의 호리병’을 지급한다. 모든 참여자는 ‘영웅 청룡 조각상’과 ‘전승장비 상자’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천령패’를 받는다.

이 회사는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생사곡의 지배자’ 이벤트를 개최한다. 누적 점수 1위부터 200위에게 ‘용의 재료 소환권’, ‘전설 청룡 조각상’ 등이 포함된 ‘황룡의 축하 선물 상자’와 ‘영웅 묵령초’ 등을 순위에 따라 선물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