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플랫폼 계약 전년比 307% 증가 … NFT 마켓 'X-플래닛' 매출 1위 달성

컴투스플랫폼 홈페이지 화면 일부.
컴투스플랫폼 홈페이지 화면 일부.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올해 NFT 및 웹3, 공공분야 인재 양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했다.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올해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를 통해 27개 업체의 40개 게임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307% 늘어난 성과다.

이 회사는 또 글로벌 퍼블리싱 및 마케팅 기업인 신에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태국에 거점을 마련했다. 신에이는 태국 현지에 하이브 전담 팀을 구성하고 글로벌 리셀러 활동을 담당한다. 

NFT 마켓플레이스 'X-플래닛'은 지난달 기준 국내 NFT 마켓플레이스 매출액 1위를 달성했다. 특히 지난 10월 시작한 ‘후뢰시맨 추억 소환 프로젝트’가 큰 인기를 얻으며 관련 NFT 판매액이 매출에 기여했다. 

현재 X-플래닛에서는 후뢰시맨 스페셜 굿즈를 포함한 NFT를 판매 중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출연 배우들을 초청하는 ‘후뢰시맨 한국출시 35주년 기념 팬미팅’도 진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원작 업체인 토에이 에니메이션, 국내 독점 라이선스 보유 업체인 대원미디어가 협력해 추진하고 있다. 

이 회사는 ‘붕어빵 유니버스’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아름게임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컴투스의 붕어빵 IP를 활용한 게임을 개발해 내년 론칭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붕어빵 IP 에셋을 활용한 게임, 굿즈, 앱 및 웹 서비스 등 3개 분야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사업으로 추진한 공공분야도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서울경제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다양한 공공기관들과 위탁 계약을 체결하고 웹, 앱, AI, 빅데이터, 핀테크, 메타버스, 게임, 웹툰 등 IT와 엔터테인먼트에 걸친 폭 넓은 분야의 실무자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공공사업은 인재 발굴은 물론 유망 게임업체와 새로운 협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올해 모든 분야에서 높은 성장을 달성했다"며 "내년에는 컴투스 그룹의 기술 구심점으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적극적인 대외 사업을 펼쳐 글로벌 웹 3 생태계의 중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