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물관리위원회는 26일 창립 10주년을 맞아 '비전 2028 선포식'을 개최하고 ‘국민과 소통 공감으로 게임문화를 선도하는 게임관리 전문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게임위는 이날 불법게임 유통방지, 사행성 조장방지, 청소년 보호를 통한 게임의 공익성 강화 등의 새로운 미션을 재정립하고 국민과 소통 공감으로 게임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또 비전 달성을 위한 4대 핵심가치로 ‘자율·책임, 공정·신뢰, 소통·공감, 공공·윤리’ 제시 및 전략목표와 경영목표 등을 제시하고 슬로건으로 ‘소통하GO! 신뢰하GO! 공정하GO!’를 내 걸었다

게임위는 이와함께 기관 발전에 기여한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청렴 의식 제고를 위한 ’청렴골 든벨‘ 행사를 진행했다. 임직원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문제 의식과  공직자가 지녀야 할 청렴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또 어려운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공헌 활동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임직원 단체 기부 활동인 ’아름다운가게 물품 나눔 캠페인‘ ▲환경부 플라스틱 저감 운동 일환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 ▲천연 설거지 비누 · 친환경 아동용 가방 · 크리스마스 리스 장식품 만들기 등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