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열혈강호 온라인’을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게임 ‘전민강호’가 중국 ‘2023 게임 10강’에서 ‘우수 모바일게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전민강호’는 자사의 ‘열혈강호 온라인’ 그래픽 리소스를 활용해 중국 게임업체 킹넷이 개발한 모바일 MMORPG로, 지난 8월 중국 현지 출시됐다. 내년 상반기 한국 출시를 목표로 현지화를 진행 중이다. 

‘2023 게임 10강’은 중국 게임쇼 차이나조이를 주관하는 오디오-비디오 디지털출판협회가 주최하고, 중국게임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전민강호’는 ‘원신’ ‘붕괴: 스타레일’ 등과 함께 우수 모바일게임 10개 중 하나로 선정됐다.

또 지난달 차이나조이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중국 게임상 '2023 금령상'에서 ‘유저가 가장 선호하는 모바일게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민강호’는 출시 당시 현지 배우인 구리나자를 광고 모델로 발탁해 전면에 내세우며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현재도 꾸준히 인기를 끄는 모바일게임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엠게임의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은 현지에서 2004년 서비스를 시작해, 2019년 공성전과 광군제 업데이트 이후 최고 매출액을 경신하며 제2의 전성기를 구가 중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