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2023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해외진출유공부문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회사는 설립 이후 출시한 ‘데스티니 차일드’와 ‘승리의 여신:니케’ 모두 글로벌 흥행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지적재산권(IP)을 만들어내는 역량을 입증했으며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 협업 등의 공적을 인정 받게 됐다.

특히 ‘니케’는 출시 직후 국내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일본과 대만, 홍콩 등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또 신규 IP의 한국 게임으로는 처음으로 북미 3위에 오르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뿐만 아니라 출시 1년을 넘은 현재까지도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매출 최상단을 유지하는 등 장기적인 흥행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유형석 시프트업 디렉터는 "이번 수상은 시프트업이 대한민국의 IP로 글로벌 게임시장을 주도해 나가는 데에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도전으로 국내외에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게임을 제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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