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자회사 래몽래인 제작한 '마에스트라' 초반 인기 … 자회사 위지윅도 주목받아
컴투스의 영상미디어 사업이 다시 부각되고 있다. 다각화된 사업 전개를 통해 이 회사가 종합 엔터테인먼트 업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관계사를 통해 미디어 사업을 전개해온 컴투스(대표 이주환)에 대해 지난달까지만 해도 증권가에서는 해당 사업의 아쉬운 실적을 지적하며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후 한 달 만에 다시 미디어 사업이 부각되는 것이다.
이러한 부각의 이유 중 하나로는 드라마 ‘마에스트라’의 초반 순항세가 꼽힌다. 이 드라마는 래몽래인에서 제작했는데 컴투스의 손자회사다. 지난 9일 첫 화를 방영한 이 작품은 전국 평균 시청률 4.2%, 최고 시청률 5.3%를 기록했다. 드라마의 초반 인기에 힘입어 최근 래몽래인의 주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가 배우 이정재, 정우성과 함께 빅데이터 인공지능 마케팅 플랫폼 와이더플래닛을 인수한다는 소식도 알려진 상황이다. 콘텐츠 사업 강화 및 기타 이슈 등이 더해지며 부각된 상황이다.
아울러 이날 시상식이 이뤄지는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김동래 래몽래인 대표가 방송영산산업발전유공포상 부문 문화포장을 받으며 개발력이 부각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밖에도 정부에서 드라마 등 미디어 부문의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는 점, 엔데믹으로 인해 줄었던 사람들의 영화 관람도 늘어나고 있는 점 등이 긍정적인 부문으로 꼽힌다.
이 회사는 내년에 영화 ‘드라이브’ ‘왕을 찾아서’ ‘인터뷰’ 3개작과 드라마 ‘조국과 민족’ 킬러들의 쇼핑몰’ ‘블랫아웃’ 등 5개작, 아티스들의 공연 등 적극적인 영상미디어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행보를 통해 컴투스가 게임업체로서만이 아닌 종합 엔터테인먼트로서의 인지도를 한 층 끌어 올릴 것으로 봤다. 또한 존재감 제고만이 아니라 실적부문에서도 뒷받침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향후 게임과영상 미디어 사업과의 시너지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평가다. 드라마로 제작돼 인기가 높아진 판권(IP)이 게임으로 제작되거나, 반대의 경우도 상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이 회사의 경우 공모전을 통해 인재 육성과 함께 원천 IP를 발굴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