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래 지원 종료 사유 해소" 밝혀 ... 오후 5시부터 입금 시작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위믹스(WEMIX)'가 지난해 11월 이후 1년여만에 빗썸 원화 마켓에 재상장됐다.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12일 원화 마켓에서 가상자산 '위믹스(WEMIX)'의 거래를 다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5시부터 입금이 시작됐으며, 거래 및 출금 시작 시간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다. 기준가는 4686원이다.

위믹스는 앞서 지난해 11월 유통량 위반 및 잘못된 정보 제공, 신뢰 훼손 등의 이유로 DAXA 회원사 거래소에서 거래지원이 종료된 바 있다.

빗썸은 "위믹스의 거래지원 종료 사유가 해소되었다고 판단하여 위믹스(WEMIX)의 재거래지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빗썸에 따르면 위믹스 거래지원 종료 이후, 위믹스 재단은 코코아파이낸스에 예치된 담보 수량과 타 블록체인 플랫폼 내의 투자 등으로 초과 유통된 수량을 회수해 기제출된 자료에 기재된 수량 이내로 유통량을 복구했다. 재단 공개자료 기준으로 현 시점의 위믹스 유통량은 정상이다.

또한 위믹스는 공식 블로그와 다트(DART) 분기보고서, 코인마켓캡, 쟁글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유통량을 비롯한 프로젝트의 주요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거래지원 종료 당시 잘못된 정보가 제공되었던 DART 공시 등은 분기보고서 정정신고 등을 통해 재안내됐다. 더해, 유통량 정보에 대한 실시간 정보 공개 등으로 신뢰를 회복하는 중이다.

한편 위믹스는 지난 6일부터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에서 원화 마켓 거래가 재개됐다. 코인원, 코빗에 이어 빗썸에서도 위믹스의 원화 마켓 거래가 재개되는 가운데 남은 DAXA 주요 회원사인 업비트를 통한 거래까지 재개될지 관심이 쏠린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