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투어 시즌 랭킹 최상위권 선수 24명 참가 … 이예원 우승, 상금 100만 위믹스 획득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블록체인 기반 골프 대회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위믹스 챔피언십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정규대회가 끝난 이후 펼쳐진 왕중왕전 대회로, 18일부터 19일까지 부산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열렸다.

이 회사는 대회 운영 곳곳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골프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입장권은 각종 바우처까지 포함된 ‘티켓 NFT’ 형태로 제작했다.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이번 대회에 대한 기억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다.

또 티켓 NFT를 보유한 관람객들을 위한 전용 채널도 마련됐다. 위믹스 기반 탈중앙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파피루스’에 개설된 특별 채널에서 선수들의 활약을 공유하는 등 실시간 소통하며 대회의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이번 대회에는 이예원, 임진희, 박현경, 박지영, 황유민, 방신실 등 KLPGA투어 2023시즌 랭킹 최상위권 선수 24명이 모두 참여했다.

대회 총 상금 규모는 100만 위믹스(WEMIX)로, 우승자인 이예원 선수에게는 25만 위믹스가 포함된 상금 NFT가 수여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