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탐방-크래프톤] '팬 퍼스트' 주제로 2개 신작 글로벌 최초 공개 … 한정 팝업 스토어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무장

크래프톤이 신작 '다크 앤 다커 모바일' 및 '인조이(inZOI)'를 내세워 국제 게임쇼 '지스타 2023'에서 관람객들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플레이어들을 사로잡을 매력적인 신작들의 시연회와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 한정판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 등을 선보인다.

크래프톤은 벡스코 제1전시장 BTC관(1층 A03부스)에 100부스 규모의 대규모 전시관을 마련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 또는 예정인 다양한 게임 IP를 선보인다. 부스는 크래프톤의 핵심 소개 작품인 '다크 앤 다커 모바일'의 던전을 모티브로 꾸며졌다.

부스 중앙에는 '다크 앤 다커 모바일'의 시연존과 대형 전광판이 위치하며, 왼쪽에는 팝업 스토어 '#100'이, 오른쪽에는 '인조이'의 시연존이 마련됐다.

크래프톤은 올해 '팬 퍼스트(FANS FIRST)'를 주제로 지스타에 작품을 전시한다. 지스타 크래프톤 부스를 찾는 팬들은 미공개 신작을 가장 먼저 경험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통해 크래프톤 부스를 찾는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색다른 게임 경험을 선사할 방침이다.

글로벌 기대작 '다크 앤 다커 모바일' … 지스타서 첫 선

크래프톤은 올해 지스타를 통해 베일에 싸여 있던 '다크 앤 다커 모바일'의 일반 시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2024년 상반기 중 출시 예정인 이 작품은 크래프톤의 블루홀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이던 프로젝트에, 글로벌 흥행작 '다크 앤 다커'의 판권(IP)을 적용한 익스트랙션 RPG다.

'다크 앤 다커 모바일'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 크롤러 장르의 '탐험', 그리고 RPG 장르를 융합한 새로운 장르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칠흑 같이 어두운 던전으로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플레이어를 처치해야 한다. 이를 통해 장비와 보물을 획득한 다음 던전을 빠져나오는 것이 목적인 게임이다.

'다크 앤 다커 모바일'은 미로처럼 얽힌 어두운 던전을 탐험하며 생기는 긴장감과, 마침내 막대한 보물을 들고 던전을 탈출했을 때의 쾌감을 한 게임에 느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함정과 어둠이 도사리는 던전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며 전투를 통한 멋진 게임 경험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특징적인 클래스별 역할과 이를 통해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RPG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크래프톤은 부스를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크 앤 다커 모바일'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시연대를 마련한다. 부스에서는 시연 및 퀴즈쇼가 열리며, 참여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원하는 인생을 즐기는 리얼 시뮬레이션 '인조이'

크래프톤은 또 하나의 야심작인 '인조이'를 이번 지스타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한다. 오는 2024년 출시 예정인 이 작품은 라이프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꿈꾸던 이상적인 삶을 경험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현실을 콘셉트로 제작됐다.

'인조이'는 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한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현실성과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또한 플레이어로 하여금 단순히 주어진 삶을 살기보다는 원하는 삶을 이끌어 나가는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한다. 게임 속에서 신이 되어 모든 것을 원하는 대로 변화시키고, 다양한 형태의 삶 속에서 새로운 이야기들을 끊임없이 경험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최근 '인조이'의 인게임 영상을 공개하며 플레이어들의 주목을 당기고 있다. 영상을 통해 ▲다채로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원하는 건물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짓는 건축 모드 ▲ 도시의 일정과 날씨를 조정하는 디렉터 모드 ▲원하는 분위기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필터 ▲특별한 인간 관계 등 여러 인게임 요소를 선보였다.

크래프톤은 부스 내에 '인조이'의 시연대를 마련하고, 작품을 플레이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람객들은 이벤트 참여 후 기념품을 받아갈 수 있다.

한정 팝업 스토어와 다채로운 이벤트로 관람객 유혹

크래프톤은 이 밖에도 현장 부스에서 크래프톤의 IP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 브랜드 '#100(샵백)'의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의 프리미엄 라인인 '오리지널 스포츠'와 협업을 통해 제작한 굿즈 17종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팝업 스토어는 지스타 기간 중 매일 2회씩 총 8회 열린다.

팝업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물품은 ▲스냅 후디 ▲모토 저지 ▲로고 스웻셔츠 ▲로고 턴업 비니 등의 다양한 의류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과거 1970년대 미국에서 전개된 스포츠 컬처를 기반으로, 당시의 스포츠 무드를 재해석함과 동시에 최신 트렌드를 접목시켜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이 밖에도 부스에서는 ▲인기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다크 앤 다커 모바일'의 코스프레 이벤트 ▲다양한 굿즈를 선물하는 스탬프 이벤트 ▲'다크 앤 다커' 한정판 굿즈 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