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까지 성수동에서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7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김현승 넥슨 디렉터가 카페를 운영하는 콘셉트로 기획돼 스토어명을 ‘현디카페’로 지었다.

1층은 7주년 기념 파티를 위한 공간으로 입장 시 우편함에서 파티 초대장을 수령할 수 있다. 내부에 들어서면 핑크빈이 준비한 선물상자와 풍선이 쌓여 있는 ‘핑크빈의 생일 파티 포토존’과, 방문객이 손수 적은 축하 멘트가 기념 촛불처럼 올라간 ‘예티의 거대 케이크’가 관람객을 맞이한다. 또 음료와 함께 ‘메이플스토리M’ 몬스터 모양의 베이커리 음식을 즐길 수 있다.

2층엔 굿즈 스토어가 마련됐다. 현실과 게임에서 행운을 불어주는 ‘행운 부적’을 비롯해 ‘마스킹 테이프’ ‘떡메모지’ 등 신규 굿즈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몬스터 인형 키링’ ‘장난감 실리콘 컵받침’ 등의 굿즈가 판매될 예정이다.

3층은 ‘메이플스토리M’ 오리지널 캐릭터 ‘시아 아스텔’의 테마존으로 조성됐다. 입장 시 오르트 지역의 몽환적인 분위기와 푸른 은하수를 감상하며 ‘별의 정령’의 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또 UV램프로 ‘시아 아스텔’의 숨겨진 메시지를 찾는 스탬프 미션을 즐길 수 있으며 ‘오르트 천문대 포토존’을 통해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오픈 첫날 현장을 가득 메운 방문객은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포스트잇에 축하 메시지를 남기며 ‘메이플스토리M’의 7주년을 기념했다.

또 먹거리와 함께 스탬프 랠리에 참여하며 다양한 미션을 즐겼다. ‘슬라임 관리사무소’에서 퀴즈를 맞히고 좋아하는 몬스터가 그려진 용사 자격증을 발급받거나 꼬리를 잃어버린 핑크빈을 돕는 ‘핑크빈 꼬리 붙이기’ 미니게임 등에 참여했다. 스탬프 랠리 미션을 모두 완료한 방문객은 행운의 선물이 담긴 ‘주황버섯의 선물’을 받았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