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까지 약 2주간 성수동 'LES601'서 운영 … '게임 체험존' 비롯해 다채로운 즐길 거리 마련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20일 신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마블 스파이더맨(Marvel's Spider-Man)2'의 출시를 기념해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LES601'에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마블 스파이더맨2' 팝업 스토어는 오는 29일까지 약 2주간 주중에는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작품 굿즈 판매 및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현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마블 스파이더맨2' 팝업 스토어는 지하철 2호선 성수역에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외벽은 20일 출시된 '마블 스파이더맨2'의 커버 사진으로 장식했으며, 플레이스테이션(PS)5의 로고를 활용해 꾸몄다. 방문객들이 먼 곳에서도 팝업 스토어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팝업 스토어 내부 공간은 ▲작품의 배경을 감상하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 부스' ▲'마블 스파이더맨2'를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는 '게임 체험존' ▲스파이더맨의 시점으로 촬영할 수 있는 '포토부스' ▲미션을 수행하고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미니 게임부스' ▲휴식 공간인 '플레이스테이션 라운지'로 구성된다.

팝업 스토어 포토존은 작품의 주요 배경인 뉴욕시의 퀸즈 및 브루클린 자치구의 생생한 풍경을 담았다. 어지러운 데코레이션이 가득한 표지판과 휴지통, 현지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노란 신호등, 그리고 '데일리 뷰글'의 신문이 널브러져 있다. 신문에는 심비오트에 잠식된 스파이더맨의 사진이 톱으로 올라왔으며 그가 과연 새로운 슈퍼 히어로일지, 아니면 과격한 자경단원일지 물음을 던진다.

팝업 스토어 판매 부스는 '데일리 뷰글' 콘셉트로 꾸몄다.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PS5 스파이더맨2 한정판 에디션 번들 ▲PS5 듀얼센스 스파이더맨2 한정판 ▲PS5 콘솔 커버 스파이더맨2 한정판 등 작품 관련 굿즈 및 PS5 주변 기기다.

특히 SIEK는 행사 기간 중 팝업 스토어 현장 방문객을 위한 구매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팝업 스토어에서 관련 상품을 구매할 시 10% 내외의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판매 부스에서 더 안쪽으로 들어서면 '피터 파커'와 '마일즈 모랄레스' 두 명의 스파이더맨이 방문객들을 맞는다. 1대1 사이즈의 스파이더맨 스태츄가 전시돼 있으며, 이들은 금방이라도 거미줄을 타고 날아갈 것만 같은 생동감을 자랑한다. 또한 방 한 켠에는 '마블 스파이더맨2'을 소개하는 트레일러 영상이 상영된다.

팝업 스토어에서 방문객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을 공간은 바로 '게임 체험존'이다. 2대의 PS5와 듀얼센스 컨트롤러, 3D 펄스 무선 헤드셋을 활용해 '마블 스파이더맨2'의 도입부를 플레이해 볼 수 있다. 뉴욕시를 날아다니는 슈퍼 히어로 '스파이더맨'이 돼 보고, 게임이 마음에 든다면 팝업 스토어 현장에서 번들 상품을 구매해 집에서 즐길 수도 있다.

'미니 게임부스'는 방문객들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코너다. 망치로 버튼을 타격해 힘을 측정하는 '머슬업'과, 쌓아진 캔 더미를 파트너와 함께 차례대로 쓰러뜨리는 '녹다운'으로 구성된다. 미션을 성공할 시 럭키 드로우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럭키 드로우 쿠폰에서 받을 수 있는 경품은 'PS5 스파이더맨2 한정판 에디션 번들'을 비롯해 백팩, 후드티, 스티커 등 마블 스파이더맨 2 타이틀 관련 제품과 굿즈다.

팝업 스토어 2층은 방문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라운지'다. 스파이더맨을 잠식하려는 심비오트를 모티브로 꾸며진 포토존이 있다. 또한 '마블 스파이더맨2'의 옥외 광고가 놓인 야외 휴식 공간도 있다.

한편 '마블 스파이더맨2'는 마블 코믹스의 '스파이더맨' 판권(IP)으로 개발되는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시리즈의 신작이다. '스파이더맨' 하면 떠오르는 거미줄을 활용한 파쿠르 액션과 속도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PS5 독점 출시작으로, 작품 출시 전부터 소니의 핵심 퍼스트 파티 타이틀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플레이어는 '피터 파커'와 '마일즈 모랄레스' 두 명의 스파이더맨을 자유롭게 전환하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뉴욕시의 퀸즈 및 브루클린 자치구가 추가되며 작품의 배경은 전작 대비 2배 가까이 늘어났다. 도시의 크기에 맞춰 '웹 윙(Web Wing)'과 같은 빠른 이동을 지원하는 신규 요소가 등장한다. 특히 작중 등장하는 피터 파커는 외계 생명체 '심비오트'에 감염돼 새로운 능력을 다루게 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