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은 10일 미투온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와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트너십을 통해 두 회사는 네오핀 프로토콜과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의 다양한 플랫폼을 연동하기로 협의했다. 고객확인제도(KYC)와 자금세탁방지(AML)을 완료한 검증된 글로벌 사용자를 유치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

이와 더불어 네오핀이 보유한 글로벌 사용자 커뮤니티에 미버스를 소개하는 동시에 양사의 글로벌 파트너사 네트워킹 상호 지원, 블록체인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고도화와 생태계 확장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는 블록체인 캐주얼 게임 플랫폼 ‘미버스 게임즈’,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미버스 덱스(DEX), 스캔, 브릿지 등 다양한 블록체인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네오핀은 지난 2017년부터 이더리움, 트론, 카르다노, 코스모스 등 다양한 글로벌 블록체인 노드 밸리데이터 운영자로 참여하며 블록체인 전문성과 기술력을 쌓아왔다.

김용기 네오핀 대표는 “미버스는 메인넷부터 웹3 게임 생태계, K-콘텐츠 등 블록체인 플랫폼부터 콘텐츠까지 보유한 것이 강점이다”며 “양사 플랫폼 연동을 시작으로 장기적으로 블록체인과 K-콘텐츠의 결합 등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및 대중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홍종호 미버스 대표는 “씨디파이 선두주자인 네오핀과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며 “실제 연동 사례를 통해 유저들을 교류하고 확장된 웹3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