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GO 시티 사파리: 서울' 7~8일 서울 중구서 개최 … '사파리 이브이' 따라 서울 탐험 나섰다

'이브이 탐험대'가 돼 서울을 무대로 모험을 떠나다. 귀여운 여우 포켓몬 '이브이'와 함께하는 '포켓몬GO 시티 사파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나이언틱은 7일과 8일 이틀간 서울시 전역에서 확장현실(AR) 게임 '포켓몬GO'의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포켓몬GO 시티 사파리: 서울'을 개최했다.

'시티 사파리'는 나이언틱이 올해 최초로 기획한 이벤트 형식이다. 트레이너들은 도시 전체를 무대로 포켓몬을 찾아 모험을 떠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곳을 거닐고 방문하며 그동안 알지 못했던 아름다운 장소를 만날 수 있다. '시티 사파리: 서울'은 세계 최초로 진행되는 시티 사파리 행사로, 개최 전부터 전세계 트레이너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특히 나이언틱은 '시티 사파리: 서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서울 중구청,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의 협력을 얻어 중구와 동대문 일대에 거점을 마련하고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했다. 서울의 랜드마크인 ▲인사동 쌈지길 ▲남산서울타워 플라자 ▲현대아울렛 동대문점은 '시티 사파리: 서울' 개최 기간 동안 포켓몬GO의 콘셉트로 꾸며졌다.

전세계 트레이너와 함께한 '시티 사파리: 서울'

'시티 사파리: 서울' 오프라인 이벤트가 열리는 현대아울렛 동대문점은 지하철 2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역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본래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이지만, 이날은 특히 일찍부터 전세계에서 모인 '포켓몬GO' 트레이너들의 인파로 가득했다. 특히 선선해진 날씨로 나들이를 나온 가족 단위의 트레이너들이 많은 수를 이뤘다.

현장에 모인 트레이너들은 인포메이션 데스크에서 포켓몬 '피카츄'와 '이브이' 콘셉트로 제작된 바이저(썬캡)를 수령해 머리에 착용했다. 또한 미리 설치된 포켓스톱 형태의 구조물 및 포켓몬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했다. 특히 이들은 처음 만나는 관계에서도 서로 한데 모여 앉아 포켓몬 교환을 하거나, 함께 레이드에 나서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현장에서 가장 큰 인기를 모았던 코너는 '인생네컷'이었다. 귀여운 피카츄, 이브이와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됐다. 인생네컷 부스는 이벤트 기간 내내 줄이 길게 늘어서며 북새통을 이뤘다.

이브이와 함께 하는 서울 탐험 … 몰랐던 아름다움을 느끼다

'시티 사파리: 서울'은 ▲현대아울렛 동대문점 ▲인사동 쌈지길 ▲남산서울타워 플라자 등 중구와 종로구 일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트레이너들은 윌로우 박사를 도와 사파리 모자를 쓴 귀여운 이브이의 생태를 확인하고 포획하는 챌린지를 받는다. 일정 거리마다 체크 포인트가 되는 포켓스톱이 있으며, 포켓스톱을 체크할 때마다 사파리 이브이를 잡을 수 있다.

기자는 현대아울렛 동대문점에서 시작해 청계천로가 시작되는 종로구청 입구까지 일주하는 코스로 모험을 떠났다. 해당 코스는 왕복 6km 수준의 가벼운 산책로이며, 코스 주변은 청계천로를 따라 동대문종합시장과 방산시장, 동대문평화시장 등 다양한 시장이 밀집된 동대문 쇼핑의 메카다. 트레이너들은 사파리 이브이를 찾아 떠나는 모험 도중에 시장을 구경하며 쇼핑을 즐기는 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시티 사파리: 서울'이 열리는 동안 포켓몬GO 인게임에서는 울트라 비스트 '악식킹'과 전설의 포켓몬 '파이어'를 포획할 수 있는 레이드가 열렸다. 트레이너들은 코스를 따라 걷는 동안 전설의 포켓몬을 마주하고, 함께 챌린지를 진행 중인 다른 트레이너와 함께 힘을 모아 레이드에 성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사파리 이브이' 이외에도 '시티 사파리: 서울' 기간 중 포켓몬GO에서 최초로 라이드 포켓몬 '메이클'이 등장하며, 트레이너들은 ▲삐삐 ▲식스테일(알로라의 모습) ▲가디 ▲에레브 ▲에블리 등 20종 이상의 포켓몬을 포획할 수 있었다. 나이언틱은 ▲루어모듈 효과 4시간 지속 ▲서울 어디서든 최대 5회 특별한 교환 가능 ▲교환에 필요한 별의모래 50% 감소 등 다양한 인게임 혜택을 제공하며 이벤트에 참여한 트레이너들의 재미를 배가했다.

정신없이 포켓몬을 포획하며 청계천로를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9마리의 '사파리 이브이'와 만나게 된다. '이브이'는 진화 포켓몬으로 ▲부스터 ▲샤미드 ▲쥬피썬더 등 총 8개 방식의 진화 방식을 갖고 있다. 특히 '사파리 이브이'는 진화를 하더라도 사파리 모자를 그대로 착용하고 있다. 기본 '사파리 이브이'와 총 8마리의 각 진화체를 포획할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이었다.

청계천로의 끝에 도달하면 북쪽으로는 경복궁과 인사동 쌈짓길이, 남쪽으로는 덕수궁과 남산 서울타워가 펼쳐진다. 트레이너는 이 곳에서 다시 동대문과 현대아울렛으로 돌아갈지 또는 다른 장소에서 모험을 이어 나갈지 선택할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