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는 오는 10일 개막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 2023'의 개막을 앞두고 승부의 신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해 개최한 '수정구슬' 예측 이벤트를 더욱 강화했다. 20개의 월드 챔피언십 관련 질문에 대해 진행된다. 예상 선택은 월드 챔피언십 개막 직전까지 진행할 수 있다. 수정 구슬 선택 기회를 놓치면 동전으로 만회할 수 없다.

수정 구슬 점수는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이 끝난 이후 확인할 수 있으며 결과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없다. 수정 구슬의 점수와 보상은 승부의 신과 별개로 진행되므로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승부의 신'은 월드 챔피언십의 플레이-인 스테이지와 스위스 스테이지, 토너먼트 스테이지 별로 따로 진행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8개 팀이 2개 조로 나뉘어 1, 2위를 가리기 위한 더블 엘리미네이션 승부를 벌인다. A조 1위는 B조 2위와, B조 1위는 A조 2위와 5전 3선승제 승부를 펼치며 승리한 두 팀이 스위스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 참가가 확정된 7개 팀과 오는 9일 월드 챔피언십 선발전 시리즈에 출전하는 2개 팀 가운데 우위를 점할 듯한 팀을 예측해야 하며 선택에 포함한 선발전 시리즈 출전팀이 플레이-인 진출에 실패하면 예측을 변경해야 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 예측은 10일 마감된다.

스위스 스테이지가 마무리되면 8강 이후에 진행되는 토너먼트 스테이지에 대한 승부 예측이 펼쳐진다. 이 단계에서는 최종적으로 2023년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 예상까지 진행된다. 스위스 스테이지 종료 후 8강부터 결승까지의 예측을 확정하면 된다.

8강 예측은 오는 31일부터 각 경기 시작 직전까지 승자를 선택할 수 있다. 4강에 대한 예측은 11월 6일부터, 예측은 11월 13일부터 시작된다. 수정 구슬 점수 계산은 결승이 끝난 후 이루어지며 정확한 선택으로 획득한 점수는 승부의 신 점수와 별개의 순위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승부의 신과 수정 구슬에 각각 참여해 달성한 성과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팬들은 랭크별 최고 점수에 해당하는 한 등급의 보상만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은 누적되지 않으며 각 분류에서 달성한 최고 등급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모든 등급 보상은 월드 챔피언십이 종료된 다음 날 지급된다.

완벽하게 다 맞힌 팬들에게는 모든 초월급 스킨을 제공한다. 완벽하게 적중한 팬들을 뜻하는 '완벽 적중'은 그룹 스테이지와 토너먼트 스테이지만 해당하며 수정구슬 결과와는 별도로 진행된다. 완벽 적중을 달성한 플레이어에게는 모든 초월급 스킨 7종 지급된다.

상위 5000 위까지는 월드 챔피언십 레넥톤 스킨과 챔피언을, 상위 5%에 해당하는 S급에게는 이벤트 토큰 50개 등을 선물한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이날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게임’ 카테고리를 통해 ‘라이엇 스토어’를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