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준혁 · 박기영 '피파e컨티넨탈 컵 2023' 출전

넥슨(대표 이정헌)은 '피파온라인4' 국제 e스포츠 대회 '피파e컨티넨탈  컵 2023'에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팀 곽준혁과 박기영 선수가 출전해 실전 감각 점검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17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린다. 한국을 비롯해 베트남, 태국, 중국 팀들이 출전하며 아시안게임 대회용 버전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국가대표팀의 전력을 최종 점검하는 전세를 미리 예측할 수 있는 기회로 전망된다.

국가대표팀에 선발된 KT 롤스터 곽준혁은 ‘피파온라인 4’ 국내 최상위 정규 리그 ‘2022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에서 개인전과 팀 우승을 이끈 에이스다. 2000년생 만 23세로, 흔들림 없는 침착함과 상대를 강하게 밀어 부치는 공격력을 앞세워 2020년부터 각종 국제대회에서 여러 번의 우승과 준우승을 거머쥔 바 있다. 

울트라세종 박기영은 2005년생 만 17세로, 지난해부터 국내외 대회에서 이름을 알린 신예다. 신예답지 않게 노련하고 상대를 압박하는 적극적인 플레이가 강점이다. 
두 선수는 앞서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사전대회 '로드 투 아시안게임 2022'에서 각각 동아시아 지역 1위와 2위를 휩쓸며 본선에서의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한편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e스포츠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FC 온라인'은 현재 'FIFA 온라인 4'로 서비스 중이며, 21일 리브랜딩을 앞두고 있다. 이로써 23일 개막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FC 온라인'이라는 타이틀로 e스포츠 종목에 등장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석호 기자 stone88@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