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오는 8일 블록체인 플랫폼 '나일'에 세계 최초 골프 포인트 대체불가능토큰(NFT)인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을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은 선수와 팬 모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탄생한 나일의 첫 번째 스포츠 네이트 NFT 컬렉션이다. SBS골프와 함께하는 KLPGA 정규투어의 신개념 골프 포인트 시스템 ‘위믹스 포인트’ 랭킹 1위부터 60위까지 총 60개의 NFT로 구성됐다.

NFT마다 각 랭킹에 해당하는 상금과 동일한 가치의 위믹스가 들어있다. 내년 1월 1일이 되면 언제든지 NFT를 위믹스로 교환할 수 있다. 나일의 NFT 기반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NFTFi를 통해 거래, 담보 대출, 스왑 등도 이용 가능하다.

2023 KLPGA 정규투어 종료 후 최종 위믹스 포인트 랭킹이 확정되면, NFT가 순위별 선수 정보를 포함한 새로운 외형으로 변경된다. 각 선수의 특별 영상과 사진, ‘위믹스 챔피언십’ 대회 입장권 등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완성된 NFT는 해당 랭킹 선수에게도 증정돼 팬과 함께 아름다운 순간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깊은 의미를 갖는다.

나일은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선수와 팬이 함께 즐길 수 있는 NFT 컬렉션을 선보여, 새로운 방식의 참여형 스포츠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한편 위메이드의 자회사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날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의 인기 콘텐츠 '마녀의 탑'을 개편하고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