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은 27일까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 ‘2023년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활동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한다. 수강생은 더 샌드박스가 제공하는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툴인 ‘복스에딧’과 ‘게임메이커’를 학습한다.

전체 교육 과정은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내달 2일부터 10월 27일까지 8주간 매주 토요일 주 1회로 진행되며, 교육 수강비는 전액 무료다. 수강 신청은 더 샌드박스 네이버 카페와 경기문화창조허브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더 샌드박스는 올해 말까지 누구든 직접 만든 콘텐츠를 랜드(LAND)에서 공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크리에이터들 또한 연말 자신들의 콘텐츠를 메타버스 플랫폼에 공개하고 서비스할 수 있게 된다.

탁용석 경콘진 원장은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 의정부시에 소재한 지역 거점 취․창업 지원 시설로 디자인과 콘텐츠 융합 취․창업에 필요한 교육, 멘토링, 창업자금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디자인과 이야기가 있는 창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더 샌드박스와 함께 지역 주민들에게 메타버스 내에서 가질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승희 더 샌드박스 코리아 대표는 “지난해부터 온오프라인 교육 파트너들과 함께 500여명의 크리에이터를 양성했다”며 “상대적으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교육의 기회가 적었던 지역에 오프라인 교육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