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스쿼드는 닌텐도 스위치 전용 '스틸 데어 정적의 우주' 다운로드 버전을 발매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회사는 내달 27일까지 기간한정으로 닌텐도 e숍에서 12% 할인 가격인 2만 3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작품은 약간 어두운 유머와 엉뚱한 인공지능(AI), 엔지니어링 퍼즐로 이뤄진 스토리 중심의 심리 어드벤처 게임이다. 우주등대 'Bento'에서 유일한 인간 '칼 함바'가 근무하고 있으며 기내 AI '고리키'와 함께 핵심 시스템을 모니터링하고 수리하는 내용이 전개된다.

우주선내의 복잡한 기능을 이해하기 위해 주변을 탐색하고, 미숙한 고용주에게 업무를 보고하며 진정한 목표를 발견하게 된다. 그러나 긴급한 무선 송신을 받은 후, 고립된 우주 등대지기와 AI동료의 일상은 영원히 변한다.

이 작품은 매력적이고 강렬한 인상의 캐릭터들과 대화를 통해 상황을 마주하고 위로받을 수 있다. 소통 과정에서 레트로와 인간다운 공상과학 스토리가 흥미를 더한다.

매일의 일상적인 업무 시간 사이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고리키에게 체스게임으로 도전하거나 애완동물 '뚜아타라'를 기르고, 소변을 재활용해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회사는 보이는 모든 것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했다. 얼마나 멀리 나아갈 수 있는지 체험하는 것도 이 작품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