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에서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다양한 연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회사는 내달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신작 챌린지’ 이벤트를 개최한다. 해당 기간 신규 웹소설을 연재하는 예비 및 기존 작가들에게 최대 200만원까지 창작지원금을 지원한다. 

내달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성실 연재 보너스’ 이벤트를 실시, 기존 성실하게 연재해온 작가들을 대상으로 조회수당 정산금을 최대 16원까지 제공한다.

이 회사는 또 '제3회 우주 최강 공모전'의 일정도 공개했다. 9월 1일 모집요강 발표를 시작으로 10월 5일 예선전이 실시되며, 총 상금 규모는 3억원이다. 수상작은 추후 게임, 웹툰, 웹드라마 등 원 소스 멀티 유즈 콘텐츠 제작에 최우선적으로 검토된다.

이 회사는 타 웹소설 플랫폼과 차별화된 조회수당 정산 시스템을 도입, 정산금 500억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239억원을 지급한 바 있다.

또한 코로나 엔데믹으로 실외활동이 잦아지면서 콘텐츠 소비량이 감소한 상황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며, 이달 초 누적회원 2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2021년 출범 이후 연평균 성장률 106%를 기록하는 등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