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내달 24일부터 9월 24일까지 8주간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검은사막X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모전은 중편, 시놉시스 두 부문을 접수한다. 중편 부문은 한 회당 4500자 이상의 정식 웹소설 15화 이상 분량에 해당하는 작품을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에 직접 연재하는 방식으로 접수할 수 있다. 시놉시스 부문은 A4용지 2장 분량으로 기,승,전,결이 담긴 이야기를 제출하면 된다.

총상금은 7000만원 규모로 책정됐다. '중편 부문'에서는 상금 3000만원이 수여되는 대상작 1편을 포함해 금상 1편, 은상 1편, 동상 1편, 입선작 10편 등 14편을 선정한다. 시놉시스 부문은 200만원 상금이 수여되는 대상작 1편과 입선작 10편을 선정한다. 

수상작 모두에게 2차 저작물 제작 가능성 검토를 거쳐 계약 체결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대상부터 동상 수상작까지는 카카오페이지에서 '기다리면 무료' BM이 적용된 작품으로 연재 기회가 부여된다.

이 회사는 공모전을 통해 '검은사막' 판권(IP) 확대에 나선다. 최근 수상작을 발표한 굿즈 공모전 '우리는 펄티스트'에 이어 웹소설 공모전 등 다양한 방식으로 IP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