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성조조 키타오 대표, 김종승 NHN커머스 이사.
왼쪽부터 성조조 키타오 대표, 김종승 NHN커머스 이사.

NHN커머스(대표 이윤식)는 중국 커머스 플랫폼 기업 키타오(KITAO)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 중소상공인의 해외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키타오의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매직램프'에 한국관을 신설한다. 또 화장품, 건강식품, 패션 등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를 소싱한다. 키타오 측에서는 플랫폼 내 상품 마케팅, 주문, 배송 등 소비자의 구매 여정을 구축한다. 

이 회사는 또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를 이용하는 중소 이커머스 사업자에게 중국 진출 기회를 새롭게 제공할 계획이다. 샵바이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들은 매직램프와의 시스템 연동으로 손쉽게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 판매가 가능해진다. 추가로 현지 자사몰을 개설하지 않고도 해외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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