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거래소 저변 확대 기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블로핀(Blofin)은 가상자산 시세 차트 전문 플랫폼인 코인마켓캡(Coinmakretcap)에 정식 거래소로 등록됐다고 2일 밝혔다. 

블로핀은 지난 2월 토큰인사이트(Tokeninsight) 내 정식 거래소로 등록됐으며, 1일 코인마켓캡에 등록됐다. 블로핀은 최근 챗지피티(ChatGPT)를 활용한 투자 성향 검색 프로그램을 만들어 배포하는 등, 글로벌 유저 대상 커뮤니티 활성화와 저변 확대에 큰 무게를 두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코인마켓캡은 전세계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2,000개 이상의 암호화폐와 주요 거래소들의 정보를 볼 수 있는 웹사이트다. 블록체인 업계 내 암호화폐 정보를 제공하는 곳 중 가장 공신력 있는 플랫폼이다. 주요 제공 정보로는 시가 총액 순위, 거래소별 거래량 및 거래량 순위, 과거 가격 및 거래량 데이터 등 가상자산과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블로핀은 출시 이후 글로벌 유저 대상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월별 20%가 넘는 거래량 증가율을 보였다. 이용자 자금 보호 정책과 철저한 보안 시스템 구축에 주력하고 있어 코인마켓캡 거래소 등록 기준을 충족할 수 있었다.

블로핀 CEO 매트 후(Matt Hu)는 “코인마켓캡 정식 거래소 등록은 블로핀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블로핀의 성장에 어울리는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고상태기자 qkek619@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