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5일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에 일드길드게임즈가 밸리데이터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전역에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엑스플라는 올해 중 컴투스 그룹의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 다양한 P2O 게임들을 론칭한다. 일드길드게임즈가 확보한 전세계의 폭 넓은 유저 풀과 높은 시너지를 이룰 전망이다.

일드길드게임즈는 탈중앙화자율조직(DAO) 게임 플랫폼이자 세계 최대 웹3 게이밍 길드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중심으로 유저 진입의 허들을 낮추고 게이머들의 활발한 웹3 참여를 촉진한다. 게임 NFT 자산을 확보하고 길드 구성원들에게 임대해 가치가 발생하면 수익을 분배하는 방식으로 참여자들이 함께 게임을 즐기며 가치를 공유할 수 있다.

가비 디존 일드길드게임즈 공동설립자는 “생태계의 기여자들을 인정하는 것은 블록체인 게임 산업의 발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 “일드길드게임즈는 밸리데이터로서 엑스플라가 혁신하고 성장하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며 나아가 참여자 모두가 더 안전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