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인로그인' 성공 이어갈 '프로젝트 WAKU2' … 횡스크롤 캐주얼 및 점프 게임도 예고

메타크래프트가 '러브인 로그인' 이후 감동을 전할 신작들을 올해 선보인다.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판권(IP) 기반의 OSMU 사업 확대의 일환으로 개발한 게임 3개 작품을 연내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회사는 ‘노벨피아’의 웹소설을 활용한 웹만화, 드라마 등 콘텐츠 전 분야에 걸친 사업 확장에 가속도를 내고 있으며, 지속적인 공모전 개최로 수준 높은 웹소설 발굴과 작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지난해 출시된 ‘러브인 로그인’은 성공 사례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웹소설 ‘게임 폐인 동거녀와 순애는 어떠신가요’를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특히 몰입도를 높이는 일러스트와 스토리라인, 미니 게임 등이 취향을 저격하며 출시 하루 만에 판매고 1만 장을 올리는 이례적인 성과를 기록했다.

이 회사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올여름 ‘러브인 로그인’을 잇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젝트 WAKU2(가제)’를 통해 뜨거운 연애 감정을 또 한 번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 ‘프로젝트 WAKU2’는 ‘노벨피아’에서 연재 중인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메타크래프트가 자체 개발 중이다. PC 버전 외에도 모바일, 가상현실(VR) 게임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또 전작과 달리 4명의 여자 주인공을 선보인다. 출시 시점에는 두 명이 등장하고, 이후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DLC) 발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횡스크롤 캐주얼 게임 ‘프로젝트 R’도 올여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프로젝트 R’은 ‘노벨피아’의 웹소설 캐릭터들이 가상의 왕국을 지키는 세계관으로, 동료를 모아 스토리를 진행해 나가는 방식이다.

이 외에도 수수소프트와 공동개발한 ‘노벨점프’를 이달 출시한다. 직관적인 터치만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점프 게임으로, 책 위로 높이 타고 오르는 쉬운 조작 방식이 흥미를 더할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