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F 루키즈 상대로 2대0 승리 … LCK AS 상반기 트라이아웃 15일과 16일 롤파크서 열려

DRX 아카데미 선수.
DRX 아카데미 선수.

DRX 아카데미가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LCK AS)’ 오픈토너먼트 3회차 대회에서 KDF 루키즈 팀을 상대로 2대0 우승을 차지했다.

LCK AS 오픈토너먼트 3회차는 LCK 팀 산하 아카데미 14개 팀과 그 외 아마추어 팀 31개 팀 등 올해 상반기 최다인 총 45개 팀이 참가했다. 이 중 ▲DRX 아카데미 ▲ KDF 루키즈 ▲젠지 Scholars  ▲쉐도우 콥 등이 4강에 진출했다.

이날 활약한 DRX 아카데미의 바텀 ‘파덕’ 박석현 선수는 “몸 상태가 안 좋았는데, 팀 동료들이 잘 챙겨주면서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줬기 때문에 이길 수 있었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서폿 ‘커리어’ 오형석 선수는 “신임 코치로 인해 밴픽부터 많은 변화가 있었고, 코치로부터 많이 배운 덕분에 우승할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15일과 16일 서울 종로 LoL파크에서는 LCK 프랜차이즈 10개 팀과 면담 및 실제 입단 기회가 주어지는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 상반기 트라이아웃이 진행될 예정이다. 

트라이아웃 인원은 포지션별 10명씩 총 50명이며, 지원자 중 본인 계정 LP 및 오픈토너먼트 성적, 나이 등을 기준으로 최종 참가자를 선발한다. LCK 팀이 테스트를 희망하는 지명 수는 별도 선발될 수 있으며, 최종 참가자는 7일 개별 공지될 예정이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LoL 선수지망생과 LCK팀 소속 아카데미 팀이 출전해 프로 데뷔를 위해 기량을 선보이는 LCK 산하 대회로, LCK 리그 법인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 나이스게임TV가 방송 제작하며 우리은행이 후원하고 있다. 지난해 트라이아웃과 아카데미 리그 제도를 추가 도입해 선수 양성 체계를 강화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